뷰페이지

“판사 앞에서 좀 울면 그만이야”…경찰에 욕한 ‘만취 여중생’

“판사 앞에서 좀 울면 그만이야”…경찰에 욕한 ‘만취 여중생’

이범수 기자
이범수 기자
입력 2023-08-10 10:26
업데이트 2023-08-10 10: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여중생, 빨래방 건조기에 들어가 난동
“뭐 어차피 보호처분” 경찰에게 욕설도
보호자 역시 술취해 ‘적반하장’

이미지 확대
술에 취해 무인빨래방에서 난동을 부린 여중생이 파출소에 연행된 사연이 전해졌다. JTBC ‘사건반장’ 캡처
술에 취해 무인빨래방에서 난동을 부린 여중생이 파출소에 연행된 사연이 전해졌다. JTBC ‘사건반장’ 캡처
술에 취해 무인빨래방에서 난동을 부린 여중생이 파출소에 연행되는 과정에서 “어차피 보호처분인데 맘대로 하라고 그래. 판사 앞에서 울어주면 그만이야”라고 발언했다는 증언이 나왔다.

9일 JTBC ‘사건반장’에 따르면 지난 3일 오전 서울 관악구 신림동의 한 24시 무인 빨래방에 술에 취한 여중생들이 난동을 부렸다.

빨래방 점주가 제보한 폐쇄회로(CC)TV 영상에 따르면 빨래방에 들어온 여중생 2명 중 보라색 옷을 입은 A양은 건조기에 몸을 넣고 휴대전화를 하는 등 한참을 건조기 안에 들어가 있었다. 이후 A양은 답답했는지 문을 발로 차고 기계를 파손했다.

CCTV를 통해 이를 실시간으로 지켜본 점주는 매장으로 가 경찰에 신고했고, 학생들에게 “건조기에 그렇게 들어가면 위험하다”고 말했다. 그러자 학생들은 점주에게 욕설을 했고, 말을 할 때 술냄새를 풍겼다고 한다.

점주가 “혹시 술 마시고 왔냐”고 묻자 학생들은 “애들이랑 저기서 술 좀 마셨다”며 욕설을 이어갔고 성희롱성 발언까지 서슴지 않았다고 한다.

결국 건조기 안에 들어갔던 A양만 잡혀 경찰에 인계됐는데, A양은 출동한 경찰에게도 욕설을 했다.

A양은 친구로 추정되는 인물과 전화통화를 하면서 “경찰에 학대당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후 점주와 경찰을 차례대로 번갈아 보며 “어차피 보호처분인데 맘대로 하라고 그래. 판사 앞에서 울어주면 그만이야”라는 발언을 이어갔다고 알려졌다.

도망가려는 A양을 경찰이 몸으로 막아서자 A양은 “지금 추행하시는 거다”라며 경찰을 추행범으로 몰기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후 경찰은 A양을 파출소로 데려갔고, A양의 보호자가 나타났다.

그런데 보호자 역시 술 냄새를 풍기며 “원래 문제도 많고 고장도 많이 난 기계를 가지고 우리한테 다 뒤집어 씌우려는 거 아니냐”며 적반하장의 태도를 보였다고 한다.

한편 점주는 A양 때문에 손님들이 건조기를 쓰지 못하고 있다며 영업손실까지 발생한 상황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A양을 재물손괴죄로 고소하고 민사소송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범수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