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성일종, BTS 동원 논란에 “혹시 가능한지 의견 낸 것”

성일종, BTS 동원 논란에 “혹시 가능한지 의견 낸 것”

이범수 기자
이범수 기자
입력 2023-08-09 10:28
업데이트 2023-08-09 10: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지난 6월 9일 데뷔 10주년을 기념한 싱글 ‘테이크 투’(Take Two)를 발표한 방탄소년단(BTS)의 완전체 모습.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지난 6월 9일 데뷔 10주년을 기념한 싱글 ‘테이크 투’(Take Two)를 발표한 방탄소년단(BTS)의 완전체 모습.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성일종 국민의힘 의원이 ‘잼버리 K팝 콘서트’에 방탄소년단(BTS)이 출연할 수 있도록 국방부가 조치를 취해달라고 주장했다가 논란이 인 데 대해 “(스카우트 대원들이) 한국에 대한 아름다운 추억, 잊지 못할 이런 자산을 만들어 가는 데 도움을 줬으면 좋겠다 이렇게 요청을 한 것”이라고 말했다.

성 의원은 9일 오전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나와 진행자가 팬들이 거부감을 보인 것에 대해 언급하자 “아미(BTS 팬클럽 명)들이 군대 보낼 때는 언제고 잼버리 대회 수습은 BTS보고 하라고 하냐는 오해를 하는 것 같다. 사실 BTS의 병역면제 법안을 낸 의원이 바로 저”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전날 성 의원은 자신의 소셜미디어(SNS)에 글을 올려 “국방부는 11일 서울에서 있을 K-POP 콘서트에 현재 군인 신분인 BTS가 모두 함께 참여해 대한민국의 격을 높일 수 있도록 모든 조치를 취해주길 바란다”고 말한 바 있다. BTS의 진과 제이홉은 군 복무 중이다. BTS 팬들은 SNS를 중심으로 ‘BTS는 국가 소유가 아니다’라고 반발하고 있다.

성 의원은 “이런 세계적인 행사에 또 대한민국을 찾은 스카우트 대원들에 대해서 혹시 가능한지를 검토해서 필요하면 내보냈으면 좋겠다, 이렇게 의견을 냈던 것”이라며 “물론 아티스트들이 공백기가 있었기 때문에 완전체 되긴 좀 어려울 것이지만 그런 것들은 서로 함께 논의해 볼 필요성이 있었다”고 말했다.

실제 국방부와 소속사 논의가 이뤄졌는지에 대해서는 “확인을 안했다”면서 “제가 국방위원이기 때문에 의견을 내면 정부가 분석을 하고 가능성도 타진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제가 의견을 낸 것”이라고 했다.

이범수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