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기상어가 병원에?…인공심장 아기 위한 ‘깜짝선물’

아기상어가 병원에?…인공심장 아기 위한 ‘깜짝선물’

윤예림, 신진호 기자
입력 2023-08-07 13:52
업데이트 2023-08-07 13: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지난 3일 신촌 세브란스 병원에 생후 19개월 아이를 위해 아기상어 공연팀이 방문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지난 3일 신촌 세브란스 병원에 생후 19개월 아이를 위해 아기상어 공연팀이 방문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인공심장을 달고 있어 밖에 나가지 못하는 1세 아이를 위해 ‘깜짝 선물’을 전달한 간호사의 사연이 전해졌다.

지난 3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오늘 너무 감사한 일이 있어서 공유합니다’라는 글이 게재됐다.

작성자 A씨는 신촌 세브란스 심장혈관병원에서 심장이식을 기다리고 있는 19개월 아이의 아빠다. 그는 감사한 일이 있어 함께 나누고자 글을 올린다며 운을 뗐다.

생후 7개월 때 심장 기능이 10%밖에 되지 않았던 A씨의 아이는 확장성 심근병증이라는 병을 진단받고 해당 병원에 입원했다. 심장이식을 받아야 살 수 있기에 1년째 이식을 기다리고 있지만, 이식 대기가 길어지면서 A씨 부부는 점점 지쳐갔다.
이미지 확대
A씨 아이의 담당 간호사와 A씨 부부가 나눈 메시지.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A씨 아이의 담당 간호사와 A씨 부부가 나눈 메시지.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걱정되는 날이 지속되는 A씨 부부와 그들의 아이에게 힘을 실은 것은 아이의 담당 간호사 B씨였다.

B씨는 평소 아기상어를 좋아하는 아이를 위해 아기상어 공연팀인 핑크퐁컴퍼니에 메일을 보냈다. 공연팀이 연세대학교대강당에서 공연 중이었는데, 아이에게 보여주면 좋아할 것 같기 때문이었다. B씨는 A씨 부부에게 “아이에게 공연을 너무 보여주고 싶어서 회사에 메일을 썼다”고 알렸다.

B씨의 제안을 수락한 아기상어 공연팀은 직접 아이가 있는 병원을 방문했다. A씨가 공개한 영상을 보면 아이는 아기상어 모자와 옷을 입고 공연팀을 맞이했다.

공연팀은 A씨 아이 외에도 병실에서 나와 이동할 수 있는 아이들을 만나 율동을 함께하며 사진을 찍고 아기상어 굿즈 등을 선물로 줬다. 거동이 어려워 병실에서 이동할 수 없는 아이들에게는 선물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다른 사람들에게는 별일 아니겠지만, 인공심장을 달고 있어서 밖에 나갈 수 없는 저희 아기를 위해 직접 와주셔서 공연과 선물도 줬다”면서 “너무 감사해서 어떻게 감사를 전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B씨는 “아이가 나중에 커서 기억할지 모르겠지만, 병원에 있는 기다림이 그냥 힘든 시간만은 아님을 알려주고 싶다”면서 “서운함도, 힘듦도 기쁨의 순간이 될 수 있음을 항상 기억하시고 좋은 생각만 하시라”며 A씨 부부를 격려하기도 했다.

이러한 소식을 접한 이용자들은 A씨를 향해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이들은 “하루빨리 건강해지기를 간절히 바란다” “늘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길 바란다” “너무 감동이어서 울컥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윤예림 인턴기자·신진호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