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미국서 ‘글로벌 캠프 학생’ 가이드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미국서 ‘글로벌 캠프 학생’ 가이드

서미애 기자
서미애 기자
입력 2023-08-01 14:15
업데이트 2023-08-01 14: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백악관 앞에서 5·18플래시몹…미국 첫 위안부 기림비 참배

이미지 확대
이정선 광주교육감과 광주 학생들이 미국 백악관 앞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시교육청 제공
이정선 광주교육감과 광주 학생들이 미국 백악관 앞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시 고교생들이 미국 동부권의 유서 깊은 대학들을 탐방하며 5·18민주화운동과 K-컬쳐를 알리는 활동을 펼쳤다.

1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은 지난달 25일부터 5박 7일 일정으로 뉴욕과 워싱턴 일원에서 열린 글로벌 리더십 캠프에서 학생 20명을 직접 안내했다. 이 교육감은 모교인 러트거스대학교와 프린스턴대학 등을 탐방하면서 학생들의 해외 대학 진학 및 진로에 대한 가이드 역할을 했다.

참가 학생들은 5·18 민주화운동과 K-pop 등을 알리기 위해 백악관과 링컨기념관 등에서 5·18을 소개하고 준비한 플래시몹 및 공연을 선보였다.

이 교육감은 몽고메리 카운티의 노스 펜 학군(North Penn School District) 교육청을 방문해 교육감, 교육위원을 만나 학생 홈스테이, 교사 교환, 워크숍 및 교육위원 교환 등 교육 교류에 대해 협의했다.

방문단은 또 체리힐 타운십 시청을 방문해 한인 여성 시장인 수잔 신 안굴로(Susan Shin Angulo)을 만나 미국 사회에서 역경을 극복한 경험담을 들었다.

이정선 교육감은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학생들이 직접 해외를 방문해 견문을 넓히는 것”이라며 “광주의 아이들이 다양한 국제교류를 통해 세계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규모를 확대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학생 글로벌 리더 세계 한 바퀴 프로그램’은 이정선교육감의 공약사업으로 학생들의 특기 및 적성·미래 사회를 살아가는데 필요한 핵심역량을 갖추게 하기 위한 광주시교육청의 국제교류프로그램이다.

총 11개의 프로그램 중 이정선교육감이 함께 한 미국동부 소재 대학탐방 프로그램인 ‘글로벌 리더쉽 캠프’는 앞으로 8월7일까지 뉴욕 및 보스턴에서 하바드대학교 및 예일대학교 등을 추가로 방문해 학교를 탐방하고 현지 유학생들과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광주 서미애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