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美매체 “역대급 폭염 탈출? 한국 찜질방 ‘콜드룸’으로”

美매체 “역대급 폭염 탈출? 한국 찜질방 ‘콜드룸’으로”

권윤희 기자
권윤희 기자
입력 2023-08-01 08:51
업데이트 2023-08-01 08: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WP “무더위 이기는 최고 방법은 한국 찜질방”
‘폭염 탈출’ 방법으로 ‘한국식 찜질방’ 소개

이미지 확대
찜질방 자료 사진. 연합뉴스
찜질방 자료 사진. 연합뉴스
역대급 폭염으로 몸살을 앓는 미국에서 ‘더위 탈출’ 비법 가운데 하나로 한국식 찜질방이 소개됐다.

31일(현지시간) 워싱턴포스트(WP)는 더위 날리는 법에 관한 필진들의 짧은 글을 실었는데, 여기에 한국식 찜질방이 포함됐다.

WP는 “40달러만 내면 낮부터 밤까지 한국식 사우나, 이른바 찜질방에서 하루를 보낼 수 있다”며 “입장객들은 적외선방, 소금방, 한증막 등 다양한 건식 사우나를 비롯해 온탕과 냉탕을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추가 요금을 내면 전신 및 얼굴 마사지를 비롯해 다른 미용 시술도 받을 수 있다”면서 “한국식 불고기와 밥, 음료도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특히 ‘냉방’(cold room)을 피서용으로 추천했다.

칼럼은 “냉방은 기본적으로 냉장고”라며 “냉방과 따뜻한 온탕을 오가면 원기가 회복된 것 같고 훨씬 더 숙면을 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어 “온도를 낮추는 것만이 찜질방의 장점은 아니”라며 “실내에서 입을 옷이 제공되지만, 목욕탕에서는 옷을 벗어야 하고 새로운 친구를 사귀는 계기가 되기도 한다”고도 추천했다.

아울러 “옷을 벗으면 더 쉽게 친해질 수 있는 무언가가 생성된다”며 “한국 목욕탕 체험은 다른 나라로 탈출할 수 있는 기회”라고 덧붙였다.

이밖에 WP 칼럼니스트들이 꼽은 더위 나기 비법으로는 아이에게 수영 가르치기, 더위에 대해 불평 그만하기, 냉동 칸에 머리 넣기, 아이스크림 만들기, 현관 앞 그늘에서 휴식하기 등이 있었다.
권윤희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