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차 때문에 넘어졌다” 부축받은 노인 ‘적반하장’… 블랙박스 봤더니

“차 때문에 넘어졌다” 부축받은 노인 ‘적반하장’… 블랙박스 봤더니

이정수 기자
이정수 기자
입력 2023-07-31 13:52
업데이트 2023-07-31 18: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인스타그램 캡처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인스타그램 캡처
인도에서 도로로 쓰러진 노인을 부축했다가 되레 누명을 쓸 뻔한 사연이 온라인을 통해 전해져 네티즌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지난 27일 ‘저희 직원 너무 불쌍해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에는 글쓴이의 지인으로 추정되는 운전자의 차량 블랙박스 영상이 첨부됐다.

공개된 영상을 보면, 운행 중인 차량 전방에서 한 할머니가 인도 위를 걷다가 갑자기 중심을 잃고 도로 위로 넘어진다. 운전자는 급히 할머니가 넘어진 반대 방향으로 차를 돌린 후 멈춘다.

글쓴이는 “이게 과실이 잡힐까. 할머니는 저희 직원 차 때문에 넘어졌다고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일단 할머니가 넘어졌기에 (운전자가) 부축해드리니 ‘차가 빨리 와서 넘어진 거다’(라고 주장했다)”며 “그 자리에 다른 분이 ‘앞에 방지턱 있어서 (차량이) 천천히 가는 거 우리가 봤다’고 했고, 경찰은 동영상 확인 결과 저희 직원(운전자)한테 ‘그냥 가시면 된다’고 해 가는데 할머니는 소리 지르고 난리도 아니었다고 한다”고 전해 들은 상황을 설명했다.

글쓴이는 그러면서 “무섭다. 그깟 몇 푼에 양심을 파는지”라며 씁쓸해했다.

사연을 접한 보배드림 이용자들은 “겁나서 운전 하겠나. 모른 채 지나가는 게 낫겠다”, “다리에 힘이 풀려 넘어지신 듯한데”, “자해공갈 아니고서야”, “고맙다고 할 상황에 되레 고소를?” 등 반응을 보였다.
이정수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