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전 성심당 ‘튀소’ 유명세 어떻길래…경찰, 차량 통행 제한

대전 성심당 ‘튀소’ 유명세 어떻길래…경찰, 차량 통행 제한

최재헌 기자
최재헌 기자
입력 2023-07-31 11:40
업데이트 2023-07-31 14: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성심당 앞 도로 차량 영구 통행 제한 조치

이미지 확대
대전 성심당 대표 상품인 튀김 소보로. 서울신문DB
대전 성심당 대표 상품인 튀김 소보로. 서울신문DB
안 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어본 사람은 없다는 대전의 명물 ‘튀김 소보로’

전국적인 맛집이자 대전의 대표 제과점인 성심당을 찾는 인파가 해마다 늘면서 일대 도로가 혼잡을 빚자 행정당국과 경찰이 가게 앞 차량 통행을 전면 제한하고 영업점 확장까지 지원하는 등 두 팔을 걷고 대책 마련에 나섰다.

31일 대전 중부경찰서에 따르면 경찰은 지난 28일부터 성심당 본점 앞 30m 구간에 길말뚝을 설치해 차량 통행을 제한하고 있다.

경찰은 ‘성심당 앞 골목에 다수의 인파와 골목을 통과하는 차량이 뒤엉켜 교통사고가 날 위험이 있다’는 주민 민원을 접수해 최근 현장 점검을 벌였고, 그 결과 성심당을 찾은 고객의 안전이 위협받는 상황이 확인됐다.

이에 경찰은 지난달 29일 교통안전심의위원회를 열고 성심당 앞을 ‘차 없는 거리’로 조성하기로 하고 영구적으로 차량 통행금지 조치를 했다.
이미지 확대
성심당 본점 앞에 설치된 길말뚝/대전 중부경찰서 제공.
성심당 본점 앞에 설치된 길말뚝/대전 중부경찰서 제공.
성심당 대전컨벤션센터(DCC)점도 인파가 몰리면서 회의 참석을 위해 방문한 고객들의 항의가 잇따르자 시에서 영업점 확장을 지원키로 했다.

시가 지난 5월 공유재산심의위원회에 요청한 성심당 DCC점 확장 관련 설계안이 통과돼 지난달부터 확장 공사가 진행 중이다. 1·2층에 290㎡를 추가로 늘려 대기 공간을 건물 내부로 흡수하는 한편 회의장 쪽 출입문을 폐쇄해 냄새가 건물에 퍼지는 것을 막을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대전시민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과 해외에서 학회 참석차 찾는 시민들이 특산품인 성심당 빵을 선물용으로 사 가시는 분들이 많다”며 “성심당 집객력이 워낙 좋다 보니 혼잡을 빚고 있어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성심당 관계자는 “다른 업장에 피해를 주지 않도록 통행이 적은 골목으로 동선을 만들어 안내하고 있지만 주말에는 역부족인 상황이었는데 고객들의 안전을 확보하게 돼 다행”이라고 말했다
최재헌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