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뮌헨 데뷔하나…괴물 김민재, 괴물 홀란 대결 불발

언제 뮌헨 데뷔하나…괴물 김민재, 괴물 홀란 대결 불발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3-07-26 22:17
업데이트 2023-07-26 22: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맨체스터 시이의 엘링 홀란이 26일 독일 도쿄에서 열린 프리시즌 친선 경기에서 바이에른 뮌헨의 사디오 마네와 악수를 나누고 있다. 로이터 연합뉴스
맨체스터 시이의 엘링 홀란이 26일 독일 도쿄에서 열린 프리시즌 친선 경기에서 바이에른 뮌헨의 사디오 마네와 악수를 나누고 있다. 로이터 연합뉴스
괴물 수비수 김민재(바이에른 뮌헨)와 괴물 공격수 엘링 홀란(맨체스터 시티)의 대결이 불발됐다.

독일 분데스리가 최강팀 바이에른 뮌헨은 26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2022~23시즌 유럽 최강팀 맨체스터 시티(잉글랜드)와의 프리시즌 경기 출전 명단에서 최근 입단한 한국 국가대표 수비수 김민재를 제외했다. 새 시즌 김민재와 호흡을 맞춰 함께 중앙 수비를 맡을 마타이스 데 리흐트도 빠졌다.

이날 경기는 뮌헨의 프리시즌 첫 경기라 지난 19일 공식 입단한 김민재의 출전 여부가 비상한 관심을 끌었다. 출전한다면 김민재의 데뷔전이 될 터였다. 지난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득점왕으로 킬리안 음바페(파리 생제르맹)와 차세대 최고 공격수 자리를 다투는 홀란과의 대결 여부도 주목됐다.

그러나 뮌헨 구단은 얼마 전까지 육군훈련소에 입소해 3주간 군사 훈련을 받아 정상적으로 컨디션 조절을 하지 못한 김민재의 실전 투입이 이르다는 결론을 내린 것으로 보인다. 토마스 투헬 뮌헨 감독은 전날 공식 기자회견에서 “김민재의 출전은 너무 이르다”면서 “아마도 내일 경기에는 출전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입단 이후 팀 훈련에 합류했지만 기본적인 트레이닝에 초점을 맞춰 아직 동료들과의 호흡도 기대할 만한 상황은 아니기 때문에 김민재의 뮌헨 데뷔전은 다소 늦춰질 가능성도 있다.

지난 시즌 유럽 챔피언스리그(UCL) 8강전에서 맨시티에 패했던 뮌헨은 이날 3개월 만의 재회에서도 1-2로 졌다. 전반 21분 리바운드 상황에서 맨시티의 제임스 맥아티가 선제골을 넣었다. 뮌헨은 후반 36분 마티스 텔이 세컨드 볼을 동점골로 연결했으나 5분 뒤 필 포든의 어시스트를 받은 아이메릭 라포르테에게 결승골을 얻어맞았다. 홀란은 후반 시작과 함께 훌리오 알바레스 대신 교체 투입되어 그라운드를 밟았지만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지는 못했다.

뮌헨은 오는 29일 가와사키 프론탈레(일본), 8월 2일 리버풀(잉글랜드), 8일 AS모나코(프랑스)와 프리시즌 경기를 갖고 13일 라이프치히와 독일축구리그(DFL) 슈퍼컵으로 새 시즌에 돌입한다. 2023~24시즌 분데스리가 개막전은 19일 베르더 브레멘과 원정 경기로 치른다.
홍지민 전문기자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