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삼성 언팩]봉준호만 빼고 다 왔다…BTS·손흥민·장원영이 빛낸 첫 서울 언팩

[삼성 언팩]봉준호만 빼고 다 왔다…BTS·손흥민·장원영이 빛낸 첫 서울 언팩

박성국 기자
박성국 기자
입력 2023-07-26 22:13
업데이트 2023-07-26 22: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삼성전자가 2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사상 처음으로 진행한 ‘갤럭시 언팩’ 행사는 K-컬처를 품은 흥겨운 공연과도 같았다. 국내 취재진 400여명, 외신 700여명, 해외 인플루언서와 삼성의 글로벌 파트너 등을 포함한 900여명 등 2000명 이상이 운집한 가운데 K팝과 힙합, 사물놀이를 현대화한 음악과 현란한 조명이 어우러졌다.
이미지 확대
갤럭시 언팩 행사 참석한 BTS 슈가
갤럭시 언팩 행사 참석한 BTS 슈가 방탄소년단(BTS) 멤버 슈가(왼쪽 세번째)가 2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갤럭시 언팩 2023’ 행사에 참석해 신제품 소개를 듣고 있다. 가장 왼쪽은 노태문 삼성전자 모바일경험(MX) 사업부장. 뉴스1
이날 행사는 오후 8시에 시작됨에도 코엑스 전시장 앞은 이른 시간부터 다양한 인종의 ‘소녀팬’들로 장사진을 이뤘다. 세계적인 인기 그룹 BTS의 팬클럽 ‘아미’였다. 삼성 측의 안내가 없었음에도 BTS 혹은 그룹의 멤버가 현장을 찾을 예정임을 짐작하게 했다.

행사의 시작을 알린 것도 BTS 멤버 슈가(본명 민윤기)가 2020년 발표한 믹스테이프 타이틀곡 ‘대취타’였다. 대취타에 이어 무대에 등장한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사장)이 폴더블 신제품 ‘갤럭시 Z플립5’와 ‘갤럭시 Z폴드5’를 소개했고, 이후 폴드5를 소개하는 시간에 카메라가 객석의 슈가를 비췄다. 삼성전자 폴더블폰의 ‘찐팬’으로 소개된 그는 “갤럭시 Z폴드5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진행자의 질문에 대답 대신 손에 쥔 신제품을 들어 보이며 웃었다.
이미지 확대
언팩 행사 참석한 장원영
언팩 행사 참석한 장원영 26일 오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2023’ 행사에서 아이브 장원영이 참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플립5의 넓어진 외부 화면인 ‘플렉스 윈도우’와 ‘플렉스 캠’을 소개할 때는 걸그룹 아이브 장원영과 미국의 유명 배우 시드니 스위니가 깜짝 등장했다. 장원영과 스위니는 플렉스 캠을 통해 셀카를 함께 찍고, 플렉스 윈도우를 통해 마음에 드는 사진을 현장 관객들과 공유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활약 중인 손흥민 선수는 영상으로 삼성전자에 힘을 보탰다. 갤럭시 워치 앰버서더로 발탁된 손흥민은 수면 추적 및 분석과 건강관리 기능이 강화된 신제품 갤럭시 워치6를 소개했다.

박성국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