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폭염 속 차 안에 갇힌 美아기…아빠는 유리창 깼다(영상)

폭염 속 차 안에 갇힌 美아기…아빠는 유리창 깼다(영상)

윤예림, 신진호 기자
입력 2023-07-26 16:23
업데이트 2023-07-26 17: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24일(현지시간) 폭염이 이어진 미국 텍사스에서 차 안에 갇힌 아기를  구조하기 위해 아버지가 유리창을 깼다. 폭스뉴스 유튜브
24일(현지시간) 폭염이 이어진 미국 텍사스에서 차 안에 갇힌 아기를 구조하기 위해 아버지가 유리창을 깼다.
폭스뉴스 유튜브
폭염이 이어진 미국 텍사스에서 아기가 차 안에 갇히자 아빠와 시민들이 함께 유리창을 깨 구조했다.

24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과 폭스뉴스 등 외신에 따르면 폭염이 덮친 지난 19일 오전 10시 30분쯤 텍사스 남부 할링겐의 식료품점 주차장에서 아기가 차에 갇혔다.

아기가 차 안에 갇힌 모습을 본 사람들은 차 주변으로 몰려들었고, 쇠막대 등 각종 도구를 이용해 유리창을 깨기 시작했다. 유리창을 계속 내리쳐 박살 낸 후에야 아기를 무사히 차 밖으로 꺼낼 수 있었다. 이날 할링겐 지역의 기온은 섭씨 37도가 넘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미지 확대
24일(현지시간) 폭염이 이어진 미국 텍사스에서 차 안에 갇힌 아기를 구조하기 위해 아버지가 유리창을 깼다. 아기를 차 밖으로 빼내는 장면. 폭스뉴스 유튜브
24일(현지시간) 폭염이 이어진 미국 텍사스에서 차 안에 갇힌 아기를 구조하기 위해 아버지가 유리창을 깼다. 아기를 차 밖으로 빼내는 장면.
폭스뉴스 유튜브
트위터에 공개된 한 시민이 촬영한 영상에는 긴박했던 당시 상황이 고스란히 담겼다.

영상을 보면 검정 상의를 입은 남성이 쇠막대 등을 가져와 차 유리창을 깨기 시작했다. 흰 셔츠를 입은 남성도 망치를 가져와 유리창을 부쉈고, 유리창에 작은 구멍이 뚫리자 팔을 뻗어 차 문을 열려고 시도했다. 흰 셔츠를 입은 남성은 아기의 아버지이며 실수로 차 열쇠를 차 안에 두고 나온 것으로 전해졌다.

할링겐 경찰 관계자는 “아기는 안전하고 건강하다”면서 “아기의 체온은 어른보다 3~5배 더 빨리 상승한다. 자리를 뜨기 전 아기가 차 안에 있는지 꼭 확인해달라”고 강조했다.
이미지 확대
미 텍사스 어린이병원의 “아이를 차 안에 두지 마세요” 경고 사진. 사진 속 온도계는 화씨(F) 기준. 텍사스 어린이병원(Texas Children‘s Hospital) 블로그 게시물
미 텍사스 어린이병원의 “아이를 차 안에 두지 마세요” 경고 사진. 사진 속 온도계는 화씨(F) 기준.
텍사스 어린이병원(Texas Children‘s Hospital) 블로그 게시물
한편 같은 날 플로리다주에서는 생후 10개월 된 영아가 차 안에서 방치돼 숨진 사건이 발생했다.

지난 6월부터 이 아기의 베이비시터로 일해온 론다 주얼(46)은 당시 이 아기뿐만 아니라 다른 집의 아이들도 돌봐주고 있었다. 사건 당일 아기를 데려와 차 안에 둔 채 다른 집에 들어가 일을 봤고, 아기는 약 5시간 후인 오후 1시쯤에야 발견돼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사망했다.

당시 이 지역의 기온은 오전 11시부터 섭씨 32도를 넘어서 오후 1시쯤에는 36도에 달했다. 주얼은 21일 아동에 대한 가중 과실치사 혐의로 체포됐다.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에 따르면 지난 25년 동안 950명이 넘는 아이가 뜨거운 차 안에 방치되거나 실수로 갇힌 뒤 열사병으로 숨졌다. 지난해 8월에는 2세 소녀가 미국 뉴저지 도로에 주차된 차 안에서 7시간 동안 방치돼 사망했고, 같은 달 아칸소에서는 3세 소년이 차에 홀로 남겨져 숨졌다.
24일(현지시간) 폭염이 이어진 미국 텍사스에서 차 안에 갇힌 아기를 구조하는 장면. 폭스뉴스 유튜브
24일(현지시간) 폭염이 이어진 미국 텍사스에서 차 안에 갇힌 아기를 구조하는 장면.
폭스뉴스 유튜브
윤예림 인턴기자·신진호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