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민지·박지영 다승… 방신실·황유민·김민별 신인왕 3파전

박민지·박지영 다승… 방신실·황유민·김민별 신인왕 3파전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입력 2023-07-18 12:30
업데이트 2023-07-18 12: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KLPGA 에버콜라겐·더 시에나 대회로 전반기 마무리
한화클래식 등 후반기 메이저대회 3개 몰려 있어

이미지 확대
티샷하는 박민지
티샷하는 박민지 박민지가 14일 제주시 더시에나에서 열린 ‘에버콜라겐 더시에나 퀸즈크라운 2023’ 2라운드 13번 홀에서 티샷하고 있다.
KLPGA 제공
이미지 확대
티샷  박지영
티샷 박지영 15일 제주시 더시에나 컨트리클럽에서 열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에버콜라겐·더시에나 퀸즈크라운 3라운드 5번호에서 박지영이 티샷을 하고 있다.
KLPGA 제공
지난 2년 동안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절대 강자로 군림했던 박민지의 강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박지영을 필두로 한 추격자들의 다승왕을 향한 도전이 거세다. 여기에 ‘슈퍼루키’ 방신실과 황유민, 김민별이 펼치는 신인왕 경쟁도 치열하게 전개되면서 골프팬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 16일 막을 내린 ‘에버콜라겐·더시에나 퀸즈크라운’을 끝으로 KLPGA 투어 전반기 17개가 마무리됐다. 18일 KLPGA 투어는 3주간 휴식기를 가진 뒤 8월 첫째 주 제주 삼다수 마스터스를 시작으로 남은 15개 대회를 치른다고 밝혔다.

전반기 KLPGA 투어에서 다승을 차지한 선수는 박민지와 박지영이다. 박지영은 올 시즌 개막전인 ‘하나금융그룹 싱가포르 여자오픈’에서 우승을 차지한 데 이어 전반기 마지막 대회인 에버콜라겐·더시에나 퀸즈크라운에서도 우승을 차지하며 시즌 2승을 달성했다.

초반 주춤했던 박민지는 지난 6월 ‘셀트리온 퀸즈 마스터즈’에서 동일 대회 3회 연속 우승 기록을 남기며 시즌 첫 승을 수확한 뒤 ‘BC카드·한경 레이디스컵’ 우승으로 다승자가 됐다. 통산 우승을 18승으로 늘린 박민지는 구옥희, 신지애의 20승에 이어 KLPGA투어 최다승 기록 3위에 올랐다. 여기에 이예원과 고지우, 최은우, 이주미 등 생애 첫 승을 거둔 선수들도 후반기 추가 우승을 노리고 있다.
이미지 확대
아이언샷 하는 방신실
아이언샷 하는 방신실 방신실이 9일 경기 포천에 위치한 대유몽베르CC에서 열린 ‘대유위니아-MBN 여자오픈’ 최종라운드 1번 홀에서 아이언샷하고 있다.
KLPGA 제공
이미지 확대
황유민 우승!
황유민 우승! 황유민이 9일 경기 포천에 위치한 대유몽베르CC에서 열린 ‘대유위니아-MBN 여자오픈’에서 우승, 기념촬영하고 있다.
KLPGA 제공
이미지 확대
티샷하는 김민별
티샷하는 김민별 김민별이 14일 제주시에 위치한 더시에나(제주)에서 열린 ‘에버콜라겐 더시에나 퀸즈크라운 2023’ 2라운드 10번 홀에서 티샷하고 있다.
KLPGA 제공
다승왕 경쟁과 함께 치열한 것이 신인왕 경쟁이다. 현재 신인왕 경쟁에서 가장 두각을 보이는 선수는 신인왕 포인트 1위를 달리고 있는 황유민(1445점)과 2위 김민별(1412점), 3위 방신실(1050점)이다. 지난해는 윤이나가 ‘오구 플레이’(자신의 공이 아닌 다른 사람의 공으로 플레이하는 것)로 일찌감치 탈락하면서 이예원이 큰 어려움 없이 신인왕을 차지했지만, 올 시즌에는 경쟁이 치열하다.

방신실이 E1 채리티 오픈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정규투어 풀시드를 획득한 데 이어 이달 초 대유위니아·MBN 오픈에선 황유민이 김민별과 연장 접전을 벌인 끝에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방신실도 4위에 오르는 등 루키들의 활약이 특별히 빛났다. 상금랭킹에서도 김민별 7위(3억 6909만원), 방신실이 8위(3억 5583만원)에 올라있다. 업계 관계자는 “8월 한화 클래식, 9월 KB금융 스타 챔피언십 등 하반기에 메이저대회 3개 대회가 몰려있다”면서 “다승은 물론 상금과 신인왕 경쟁도 더 치열하게 진행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동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