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뮌헨 회장 “김민재는 곧, 케인은 아직”

뮌헨 회장 “김민재는 곧, 케인은 아직”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3-07-18 09:34
업데이트 2023-07-18 09: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김민재. 대한축구협회 제공
김민재. 대한축구협회 제공
김민재(나폴리)의 바이에른 뮌헨(독일) 이적 발표가 지연되고 있는 가운데 얀 크리스티안 드레젠 뮌헨 회장이 김민재 이름을 직접 언급하며 조만간 영입을 공식 발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드레젠 회장은 18일(한국시간) 라파엘 게레이로와 콘라드 라이머 입단 기자회견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에 참석한 현지 취재진은 메디컬 테스트도 일찌감치 마무리했음에도 공식 발표가 나오지 않고 있는 김민재의 영입을 궁금해했다.

드레젠 회장은 “김민재는 흥미진진한 선수이며 당연히 그가 우리와 함께하길 원한다”면서 “하지만 우린 아직 발표할 준비가 되지 않았다. 며칠 내로 발표할 수 있을 것”이라며 영입에 큰 문제가 없음을 강조했다. 발표가 지연되고 있는 이유는 따로 설명하지 않았다.

앞서 토마스 투헬 뮌헨 감독이 “한국 선수가 오는 것이 비밀이 아니다”고 우회적으로 김민재 영입을 시사한 적이 있으나 구단 관계자 입에서 김민재의 실명이 나온 것은 처음이다.

2022~23시즌 나폴리가 33년 만에 이탈리아 세리에A 정상에 서는 데 힘을 보태며 세리에A 최고 수비수로 떠오른 김민재는 이달 초 군사 훈련을 마친 뒤 한국에서 뮌헨 이적을 위한 메디컬 테스트를 받았다.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따 병역 특례 대상이 된 김민재는 예술·체육요원 활동으로 군 복무를 대체한다. 뮌헨은 5000만유로(약 714억원)에 달하는 바이아웃(이적 가능 최소금액)도 나폴리에 지불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지 확대
해리 케인. AP 연합뉴스
해리 케인. AP 연합뉴스
드레젠 회장은 영입을 추진하고 있는 잉글랜드 대표 공격수 해리 케인(토트넘)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그는 “협상 중인 선수에 대해 많은 언급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며 “케인에 대한 관심이 큰 것은 맞지만 잔디는 잡아당겨도 더 빨리 자라지 않는다”며 영입 작업이 순탄치 않다는 것을 암시했다.

역시 영입설이 나오고 있는 카일 워커(맨체시터 시티)에 대해서도 “그는 다른 구단의 선수”라며 “때가 되면 언급하겠다는 투헬 감독의 말에 동의한다. 현시점에선 말하기 어렵다”고 했다.
홍지민 전문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