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파버거’ 무슨 맛? 일주일만 50만개 판매

‘대파버거’ 무슨 맛? 일주일만 50만개 판매

윤수경 기자
윤수경 기자
입력 2023-07-14 10:46
업데이트 2023-07-14 10: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보성녹돈버거, 창녕갈릭버거에 이은 맥도날드 ‘한국의 맛’ 프로젝트 인기

맥도날드는 ‘한국의 맛’ 프로젝트 신메뉴인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가 출시 일주일 만에 5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
맥도날드가 ‘한국의 맛’ 프로젝트로  선보인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맥도날드 제공
맥도날드가 ‘한국의 맛’ 프로젝트로 선보인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맥도날드 제공
지난 6일 맥도날드는 전남 진도 대파를 활용한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를 선보인 바 있다.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는 일반 대파보다 맛과 향이 진한 진도 대파를 크로켓과 소스에 활용한 메뉴다.

전국 대파 생산량의 30%를 차지하는 진도 대파는 해풍을 맞고 자라 치밀한 조직과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소비자에게 큰 사랑을 받으면서 농림축산식품 지리적 표시 제61호로 지정 등록돼 있다.

맥도날드는 올해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재료로 약 50t의 진도 대파를 수급할 예정이다.
이미지 확대
‘대파 버거’에 앞서 선보였던 보성녹돈 버거. 맥도날드 제공
‘대파 버거’에 앞서 선보였던 보성녹돈 버거.
맥도날드 제공
맥도날드는 꾸준히 추진해 오고 있는 한국의 맛 프로젝트에 대한 고객들의 긍정적인 인식과 메뉴 자체의 매력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앞서 맥도날드는 ‘창녕갈릭 버거’, ‘보성녹돈 버거’ 등을 선보인 바 있다.
이미지 확대
‘대파버거’에 앞서 맥도날드가 ‘한국의 맛’ 프로젝트로 선보였던 창녕갈릭버거. 맥도날드 제공
‘대파버거’에 앞서 맥도날드가 ‘한국의 맛’ 프로젝트로 선보였던 창녕갈릭버거.
맥도날드 제공
맥도날드 관계자는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특유의 매력과 ‘한국의 맛’ 프로젝트에 공감한 고객의 호응에 힘입어 이 같은 긍정적인 판매 성과가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윤수경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