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주차선 넘은 승용차 ‘참교육’ 누구 잘못일까요?

주차선 넘은 승용차 ‘참교육’ 누구 잘못일까요?

설정욱 기자
설정욱 기자
입력 2023-07-12 13:04
업데이트 2023-07-12 13: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보배드림 캡쳐.
보배드림 캡쳐.
주차선을 넘은 승용차 옆에 바짝 주차했다가 역으로 고소당했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7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게시판에는 ‘주차 참교육 하려다 고소당했습니다’는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 A씨는 “전북 군산의 한 대형마트에 갔다가 주차 공간이 없어 주차 차선을 넘은 벤츠 승용차 옆에 주차했다”며 “꾸역꾸역 주차한 후 약이 올라 차가 나가지 못하도록 핸들을 틀어놓고 트렁크로 내렸다”고 했다.

이후 일을 마치고 A씨가 돌아오자 벤츠 차주 B씨가 A씨 차를 두드리며 “차를 (박을 것 같으니) 빼달라”고 요구했다.

A씨가 “사과가 먼저 아니냐”며 사과를 요구하자, B씨는 “내가 뭘 잘못했느냐”고 소리를 지르며 경찰을 불렀다고 한다.

또 A씨는 B씨가 자신을 ‘재물손괴’ 혐의로 고소했다면서 도움을 요청했다.

A씨는 “주차선을 조금만 넘어가거나 삐딱하게 하면 다 재물손괴인가요. 저는 제 차선에서 상대 차선을 전혀 안 넘어갔어도 고의라는 이유로 재물손괴라는데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고 말했다.

한편, 이를 본 네티즌들은 “차선 안에 제대로 댔으면 왜 문제가 되나” “고소해도 별일 없을 것” “고의성으로 막으면 문제 된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설정욱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