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윤재옥 “野, 김여사에 악의적 선동...오염수 유엔 제소는 아무말 대잔치”

윤재옥 “野, 김여사에 악의적 선동...오염수 유엔 제소는 아무말 대잔치”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23-07-07 12:14
업데이트 2023-07-07 12: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7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7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는 7일 더불어민주당이 제기한 ‘김건희 여사 일가 특혜 의혹’과 관련해 “양평의 ‘양’ 자만 들어오면 김건희 여사와 연관하는데 계속 가짜뉴스 악의적 선동을 하는 모습을 보면서 우리 정치가 이렇게 가야 하는지 회의가 들 정도”라고 꼬집었다.

그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전날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의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 백지화 선언’에 대해 “지속되는 가짜뉴스 인해 정상적 사업 수행이 상당히 곤란하다고 판단한 걸로 이해한다”며 이렇게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주무장관 입장에서는 많이 고민했을 것”이라며 “국책사업이 정치적 선동이나 가짜뉴스로 인해 중단돼 지역 주민이 큰 피해를 보게 되는 일이 생긴 것에 대해선 정말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해당 사업이 대통령 공약인데 대안 마련이나 주민 설득 전 백지화를 해도 되느냐’는 질문엔 “해당 지역 건의를 받아서 어느 안이 주민 입장에서 가장 적합한지 검토하는 단계에서 지속해서 (민주당이) 악의적으로 선동하고 그로 인해 사업 추진이 어려운 상황까지 온 것”이라면서 “민주당이 이 문제에 대해 심각하게 생각해야 한다”고 답했다. .

‘당이 재검토를 요청할 생각이 없나’라는 질문엔 “현시점에선 그런 분위기는 아니다.(전면 백지화가 의혹과 논란을 키웠다는 건) 일부의 주장”이라고 했다.

한편 윤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에 반대하며 국제원자력기구(IAEA) 사무총장에 공개 토론을 요청하고 유엔 인권위에 일본 제소를 검토하기로 한 데 대해서는 “그야말로 아무 말 대잔치”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 모든 일은 과학적 사실이 밝혀짐에 따라 궁지에 몰리자 대한민국이 국제사회 웃음거리가 되든 말든 ‘영끌 선동’을 통해 그 궁지를 빠져나가려는 출구전략으로 보인다“면서 “IAEA 총장까지 국내 정쟁에 연루시키려 한다면 세계 과학자의 비웃음을 사게 될 것”이라고 했다.
명희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