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중 ‘어학 등급표준 2주년 기념 국제학술대회’ 개최

한·중 ‘어학 등급표준 2주년 기념 국제학술대회’ 개최

입력 2023-07-05 14:47
업데이트 2023-07-05 14: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학술대회 참가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는 모습.
학술대회 참가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는 모습.
제2회 ‘국제 중문 교육 발전을 위한 등급표준 시행 국제학술대회’가 지난 1일부터 2일간 연세대학교 백양누리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됐다.

5일 관계자에 따르면 개최국 한국을 포함한 중국, 미국, 일본, 베트남 등 5개국에서 500명 이상의 중문 언어 분야 전문가가 참석해, 4차 산업기술 시대의 인문학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표적 인문 언어학적 국제학술대회로서 가치를 인정받아 더욱 의미가 깊었다.

온라인으로 동시 진행된 이번 국제학술대회의 발표 주제는 한중 양국의 어학을 기반으로 한 어학 등급표준, 특히 ▲한자 및 중문을 중심으로 등급표준 개혁방안 ▲중문교육 내용의 데이터화 방안 ▲다양한 언어 교육의 과학적 기술 접목 및 접근 방법 도출 ▲중문 언어의 시대적 현실화 등 언어의 실용적인 접근을 통한 미래 발전 전망 등이었다.

이와는 별도로 5개국에서 참여한 23명의 중문 언어학자의 학술 논문발표도 진행됐다. 주요 핵심 주제로는 인공지능 시대에 언어 교육 데이터 과정 및 새로운 모델 개발전략에 대해서 논의했다.

이번 국제학술 대회는 세계한어교학학회, 길림성교육국제교류협회, 한고국제, 한국외국어교육학회, 한국중국어교육학회, 한국중국어문학연구회, 연세대학교 중국연구원, 재한중국교수학회 등 한국과 중국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중문교육 기관이 주최하고 한국차이홍공자아카데미와 가선기획 등이 공동 주관했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