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기한이 지난 삼각김밥. 보배드림 캡처
지난 3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편의점에서 유통기한이 지난 삼각김밥을 속여 팔았다”는 글이 올라왔다.
글 작성자 A씨는 최근 경기도 화성의 한 CU편의점에서 삼각김밥을 구매했다며 “한 입 깨물었는데 매우 단단했다. 마요네즈도 상했는지 뱉어내도 입 안에 비릿함과 시큼함이 남았다”고 주장했다.
혹시나 하는 생각에 삼각김밥 유통기한을 확인한 A씨는 유통기한 스티커가 훼손된 것을 발견했다. A씨가 공개한 사진에는 유통기한으로 보이는 라벨이 일부 뜯겨 있고 그 옆에 유통기한처럼 ‘7월 4일’이라고 적힌 견출지가 붙어있다.
업주에 해당 유통기한이 맞냐고 확인했지만 명확한 답을 듣지 못한 A씨는 삼각김밥 제조사에 직접 연락해 “견출지로 붙인 것은 가짜”라는 답변을 들었다고 전했다.
이어 A씨는 “유통기한 하단(숫자)이 동글한 것을 보면 최소 6월 30일까지인 제품”이라며 “오늘이 7월 3일이니 3일 지난 걸 판 거고 4일로 찍은 걸 보니 4일이 지나도록 팔 생각이었던 것 같다”고 강조했다.
현재 해당 글은 삭제된 상태지만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 측은 문제를 인정하고 사과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머니S에 “이번 일로 인해 고객분에게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하다”며 “해당 사실을 인지하자마자 즉시 시정 조치를 취했고 해당 점주 역시 고개 숙여 사과했고 고객이 이를 받아주셨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사안을 엄중히 보고 앞으로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가맹 계약에 근거해 더욱 적극적으로 관리하겠다”고 재발 방지 대책을 약속했다.
김민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