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부남 경호원과 불륜’ 대만 총통부 대변인 “보도 과장됐다”

‘유부남 경호원과 불륜’ 대만 총통부 대변인 “보도 과장됐다”

이정수 기자
이정수 기자
입력 2023-06-29 07:55
업데이트 2023-06-29 07: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사직하면서도 “친밀한 행위는 없었다”

이미지 확대
콜라스 요카타 대만 총통부 대변인 인스타그램 캡처
콜라스 요카타 대만 총통부 대변인 인스타그램 캡처
대만 총통부의 콜라스 요타카(49) 대변인이 유부남 경찰관과의 불륜 의혹이 제기되자 사직했다고 대만중앙통신이 28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콜라스 대변인은 지난해 지방선거 출마 당시 자신의 경호원 리모씨와 부적절한 관계를 맺었다는 보도가 나오자 사직서를 냈고, 차이잉원 총통은 이를 재가했다.

앞서 현지의 한 매체는 콜라스 대변인이 지난해 화롄군수 경선에 출마한 당시 유부남 경호원과 부적절한 관계를 맺었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콜라스 대변인과 경호원은 화롄에 집을 구하며 출산 계획까지 세웠다고 전했다.

콜라스가 선거에서 낙선한 후 경호원 리씨는 경찰관으로 복귀했지만, 이후에도 이들의 부적절한 관계는 계속 이어졌다고 한다.

결국 리씨의 부인은 콜라스를 고소했는데, 156페이지에 달하는 대화 내역을 증거로 제출했다. 부인은 100만 대만달러(약 4000만원)를 요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리씨는 이에 대해 “우리 부부가 수년간 화목하게 지내지 못하면서 여러 사람들에 피해를 입혔다”며 고개를 숙였다. 그는 콜라스에게 사과하는 한편 “부적절한 관계는 없었다”고 선을 그었다.

콜라스 대변인은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자신의 불륜 의혹과 관련한 보도들이 과장됐다고 주장하면서 자신은 리씨의 결혼 상황을 몰랐으며 경계를 넘거나, ‘친밀한 행위’를 하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그럼에도 사직서를 낸 것은 국정에 대한 집중력이 자신으로 인해 분산될 수 있다는 우려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내년 1월 총통 선거에서 정권 재창출을 노리는 집권 민진당은 최근 대만을 강타하고 있는 미투(Me too·나도 당했다) 파문의 직격탄을 맞았다.

지난달 31일 전 당원이 페이스북을 통해 당내 성희롱 피해 사실을 폭로한 것을 시작으로 민진당에서는 ‘나도 성희롱 피해자’라는 폭로가 잇따라 나왔다.

한편 대만 여론조사 기관인 대만민의기금회(TPOF)가 지난 20일 발표한 여론조사 결과에서 차이 총통에 대한 지지율은 42.3%로 지난달(45.3%)보다 떨어졌다.

차이 총통이 2020년 5월 두 번째 임기를 시작했을 때의 지지율은 71%에 달한 바 있다.
이정수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