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무시무시한 화산과 공룡이!… ‘씨앗 남매’는 무사히 싹을 틔울까요 [어린이 책]

무시무시한 화산과 공룡이!… ‘씨앗 남매’는 무사히 싹을 틔울까요 [어린이 책]

김기중 기자
김기중 기자
입력 2023-06-16 02:47
업데이트 2023-06-16 02: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빅 트리/브라이언 셀즈닉 지음/이은정 옮김/니케주니어/532쪽/2만 4000원

이미지 확대
“우리가 어떻게 세상을 구해요? 그러면 뿌리는 어떻게 내려요? 너무 위험하게 들리는걸요.”

백악기의 오래된 숲속에서 엄마 플라타너스 나무의 보살핌을 받으며 자라던 씨앗 남매 머윈과 루이스는 자신들도 언젠가 땅에 뿌리를 내리고 커다란 나무로 자랄 것이라는 희망을 품고 살아간다. 그러다 어느 순간부터 루이스는 정체를 알 수 없는 목소리가 말을 걸어오는 꿈을 계속 꾼다.

자연의 모든 생명체는 저마다 소중한 꿈과 희망을 품고 있다. 책은 작고 약한 씨앗들이 이를 토양 삼아 수억년간 푸르른 지구를 지켜 온 나무가 되는 과정을 그렸다.
이미지 확대
숲속에 큰불이 나면서 씨앗 남매는 엄마 나무를 잃고 영글지 않은 상태로 튕겨 나온다. 공룡과 유성, 화산이 위협하는 상황이다. 위험한 모험 속에서 루이스는 자신에게 주어진 사명이 누구도 상상할 수 없을 만큼 크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반면 루이스와 헤어져 바위 틈바구니에 낀 머윈은 천년이 넘는 시간을 보내고서야 잠에서 깨어난다.

애니메이션 시나리오로 시작했지만 코로나19로 제작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그림책으로 먼저 소개됐다. 전체 분량이 500쪽이 넘지만 삽화가 300여장인 데다 글도 어렵지 않아 책장을 술술 넘길 수 있다. 최고의 아동문학 삽화가에게 수여하는 콜더컷상을 2회나 받은 저자의 섬세하고 생동감 넘치는 흑백 연필화가 마치 영화의 장면처럼 펼쳐진다.

루이스와 머윈의 모험은 우리가 뿌리내리고 살아가는 이 지구가 얼마나 위대하고 경이로운지 다시금 깨닫게 한다. 책을 다 읽고 나면 지구가 보내는 소리를 들은 모든 생명이 저마다의 삶을 향해 힘차게 나아가는 여정에 박수를 보내게 될 터다.

김기중 기자
2023-06-16 1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