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LG화학, 코스맥스와 친환경 화장품 용기 개발하고 공동 마케팅한다

LG화학, 코스맥스와 친환경 화장품 용기 개발하고 공동 마케팅한다

이제훈 기자
이제훈 기자
입력 2023-06-11 15:52
업데이트 2023-06-11 15: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LG화학 김상민 전무(왼쪽부터 5번째), 코스맥스 이병만 대표(왼쪽부터 6번째)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LG화학 제공
LG화학 김상민 전무(왼쪽부터 5번째), 코스맥스 이병만 대표(왼쪽부터 6번째)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LG화학 제공
LG화학은 11일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화장품 용기를 개발해 코스맥스와 함께 글로벌 화장품 회사를 상대로 공동 마케팅을 진행키로 했다고 밝혔다.

LG화학은 지난 9일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코스맥스와 화장품 용기 개발과 공동마케팅에 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코스맥스는 로레알 등 1000여개 글로벌 고객사에 제품 개발부터 완제품까지 제공하는 세계 1위 화장품 제조자개발생산(ODM) 기업이다.

화학, 화장품 각 분야에 대표 기업인 양사는 이번 협약이 글로벌 고객사에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K-뷰티를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화학은 코스맥스에 재활용 고부가합성수지(PCR) 등 다양한 친환경 소재를 제안하고 화장품 용기개발부터 마케팅까지 모든 과정을 협력한다. 심미성을 고려한 투명제품, 안전성과 건강을 고려한 항균제품 등 친환경 소재 중심으로 공급하며 열분해유(화학적 재활용)와 바이오 원료를 적용한 소재로도 확대할 방침이다.

화장품 산업은 제품의 소비와 교체주기가 빠르며 플라스틱 사용 및 폐기량이 많아 재활용 플라스틱 친환경 소재로의 전환이 필수적이다.

최근 유럽연합(EU)의 탄소국경세 도입 등 친환경 관련 법규 강화로 많은 글로벌 화장품 회사가 2030년까지 제품에 탄소발자국(Carbon Footprint)을 부착하며 재활용 플라스틱 사용량을 확대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코스맥스 이병만 대표는 “글로벌 고객사를 중심으로 친환경 패키징 개발에 대한 요청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으로 양사간 이번 협업을 좋은 기회로 삼아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화학 ABS사업부장 김상민 전무는 “세계 1위 화장품 ODM 기업 코스맥스와의 협력을 통해 고객의 친환경 소재 개발을 적극 지원하고, 화장품 시장의 자원 순환 체계를 강화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제훈 전문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