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태권도 스타’ 이대훈 국대 코치, WT 선수위원 당선

‘태권도 스타’ 이대훈 국대 코치, WT 선수위원 당선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3-06-04 08:42
업데이트 2023-06-04 10: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대회 현장을 찾은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이 달아준 올림픽을 가리키며 웃고 있는 이대훈 태권도 국가대표팀 코치. WT 제공
대회 현장을 찾은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이 달아준 올림픽을 가리키며 웃고 있는 이대훈 태권도 국가대표팀 코치. WT 제공
태권도 스타 출신 이대훈 국가대표팀 코치가 세계태권도연맹(WT) 선수위원에 당선됐다.

4일 WT에 따르면 아제르바이잔 바쿠에서 열리고 있는 2023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현장에서 전날까지 6일동안 선수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투표 결과, 이 코치는 셰이크 시세(코트디부아르)와 함께 남자 선수위원으로 뽑혔다. 구체적인 투표 결과가 공개되진 않았으나 이 코치의 득표율이 압도적이었다고 WT는 전했다.

이번 선수위원 후보로 남자 6명, 여자 3명이 출마해 선거운동을 해왔다. 여자 위원으로는 우징위(중국)와 캐서린 알바라도(코스타리카)가 당선됐다.

지난해 멕시코 과달라하라 대회에서 뽑힌 2명에 이번 당선자 4명을 더해 6명이 WT 선수위원으로 4년간 활동한다.

현역 시절 올림픽 금메달은 아쉽게 목에 걸지 못했지만 은메달과 동메달을 따낸 이 코치는 세계선수권 우승 3회, 아시안게임 3연패, 그랑프리 파이널 5연패를 이룬 태권도 스타다. 2021년 열린 2020 도쿄올림픽을 끝으로 선수에서 은퇴했다가 지난 3월 대전시청 코치로 현장에 돌아온 뒤 대표팀 코치로도 합류했다.

스포츠 행정가를 꿈꾸며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선수위원을 목표로 하고 있는 이 코치는 현지 취재진에 “선수들이 사소한 부분이라도 편하게 경기에 임하도록 개선하면 의미가 있을 것 같다”라며 “계체장에서 체중을 많이 감량한 선수들은 힘들어 바닥에 앉아 기다린다. 이런 부분이라도 건의해 의자를 많이 두면 좋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홍지민 전문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