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그룹, 뉴욕 링컨센터 대규모 문화행사 후원

SK그룹, 뉴욕 링컨센터 대규모 문화행사 후원

김민석 기자
김민석 기자
입력 2023-05-14 14:57
업데이트 2023-05-14 14: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오는 6월 14일부터 미국 뉴욕 링컨센터가 주최하는 대규모 문화행사 ‘썸머 포 더 시티’의 포스터. SK 그룹 5개 멤버사가 주요 후원사로 참여한다. SK수펙스추구협의회 제공
오는 6월 14일부터 미국 뉴욕 링컨센터가 주최하는 대규모 문화행사 ‘썸머 포 더 시티’의 포스터. SK 그룹 5개 멤버사가 주요 후원사로 참여한다.
SK수펙스추구협의회 제공
올해는 ‘코리안 아츠 위크’도 포함
SK 그룹이 올 여름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대규모 예술축제와 한국문화 행사를 후원한다.

SK수펙스추구협의회는 그룹 5개 멤버사(SK E&S, SKC, SK온, SK주식회사C&C, SK에코엔지니어링)가 오는 6월 14일부터 8월 12일까지 뉴욕 링컨 센터가 주최하는 ‘썸머 포 더 시티’의 주요 후원사로 참여한다.

뉴욕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줄리어드 음대, 뉴욕 시립발레단 등 11개 단체가 상주하는 링컨 센터에서 올해 2회째 열리는 썸머 포 더 시티는 뉴욕시가 자랑하는 대규모 문화 행사다. 특히 올해엔 전세계적으로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점을 반영해 ‘코리안 아츠 위크’ 프로그램이 추가됐다. 전통 무용 공연부터 디지털 아트 전시 등 행사가 오는 7월 19~23일 이어진다.

썸머 포 더 시티 후원은 SK의 핵심 경영 전략인 ‘글로벌 스토리’를 대규모 문화 프로젝트에 적용하는 첫 사례다. 글로벌 스토리는 현지 이해관계자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윈-윈(win-win)’ 사업 모델을 만든다는 경영전략이다.

SK 관계자는 “SK는 반도체와 배터리 등 미국에 대규모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며 “이번 후원으로 현지에서 긍정적인 기업 이미지를 형성하고, 장기적으로는 미국 사업에 대한 현지인들의 공감을 얻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석 기자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