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충남 첫 엠폭스 확진자 발생…해외 여행력 없어

충남 첫 엠폭스 확진자 발생…해외 여행력 없어

이종익 기자
이종익 기자
입력 2023-05-01 14:26
업데이트 2023-05-01 14: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천안시, 위험노출력 등 역학조사
천안 포함 5명 추가확진 ‘총 47명’
국내감염 추정 41명, ‘방역 강화’

이미지 확대
천안에서 충남도 내 첫 엠폭스(옛 명칭 원숭이두창) 확진 환자가 발생해 당국이 방역 강화에 나섰다. 확진자는 3주 이내 해외 여행력이 없어 국내 감염으로 추정됐다.

1일 충남도와 천안시에 따르면 시에 거주하는 내국인이 지난달 24일 발열과 피부병변 등 의심 증상이 발생해 검체 채취를 거쳐 29일 엠폭스 양성 판정이 나왔다.

국내 44번째 확진자로 기록된 이 환자는 최초 증상 발생 전 3주 이내 해외 여행력이 없어 국내 감염으로 추정된다. 현재 격리병상에서 입원 치료 중인 확진자는 전반적인 상태가 양호한 편으로 알려졌다.

도는 이 환자에 대한 심층 역학조사와 함께 접촉자에 대한 추적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 환자의 최초 증상 발생일부터 노출 위험도에 따라 고위험·중위험·저위험군으로 접촉자를 분류한 뒤 모니터링, 자가격리 권고, 근무제한 권고, 능동감시 및 예방접종 등 방역 조치에 나설 방침이다.

이현기 천안시서북구 보건소장은 “지역사회 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14일부터 24시간 ‘엠폭스 방역대책반’을 운영 중” 이라며 “의료계와 시민들의 적극적 협조와 함께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감염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질병관리청이 발표한 엠폭스 확진 환자는 이날 충남 1명을 포함해 5명의 환자가 추가로 발생해 현재까지 총 47명이며 이 중 국내 감염으로 추정되는 환자는 총 41명이다.

임상증상은 항문생식기 통증 동반한 국소피부병변(궤양·총장·발진)이 다수 발생하고 발열, 두통, 근육통, 오한 등의 증상이 발생한다.
천안 이종익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