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고진영 “요즘 스윙 가장 자신” LA 챔피언십 정조준

고진영 “요즘 스윙 가장 자신” LA 챔피언십 정조준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입력 2023-04-27 16:35
업데이트 2023-04-27 18: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8일 개막 LPGA LA팸피언십 사전 인터뷰

이미지 확대
고진영
고진영 서울신문 DB
“요즘 가장 자신 있게 스윙하고 있습니다.”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시즌 2승을 노리고 있는 고진영이 최근 자신의 컨디션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28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서 개막하는 LPGA투어 JM이글 LA 챔피언십(총상금 300만 달러)을 앞두고 진행된 인터뷰에서 고진영은 “이번 시즌을 앞두고 내가 목표로 한 수준의 스윙을 상반기 안에 코스 위에서 자유롭게 나타낼 수 있는지에 집중했다”면서 “지난 몇 해와 비교할 때 요즘이 가장 자신 있게 스윙하고 있다”고 말했다.

고진영은 지난달 싱가포르에서 열린 HSBC 월드 챔피언십을 차지한 데 이어 LA 챔피언십에서 시즌 2승, 투어 통산 15승을 노리고 있다. 지난주 열린 LPGA 첫 메이저대회인 셰브론챔피언십에서 공동 9위를 차지했다.

LA 챔피언십이 열리는 윌셔 컨트리클럽은 고진영에게 익숙한 속이다. 고진영은 “이 코스는 워낙 오래전부터 쳤던 곳”이라면서 “올 때마다 코스 컨디션이 조금씩 달라져서 적응하는 데 시간이 필요하지만, 낯설지는 않다”고 말했다. 이어 대회장 코스에 대해선 “그린이 작아서 공을 그린에 올리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그린에서 실수가 나왔을 때도 까다로운 상황이 많기 때문에 집중력을 유지해야 한다”고 부연했다.

이번 대회에 대한 각오도 밝혔다. 그는 “항상 매 대회 최선을 다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목표”라며 “성적도 중요하지만, 나 자신에게 얼마나 집중하느냐에 따라 성적이 달라진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집중력을 유지하며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경기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지난해 이 대회에서 공동 6위에 올랐던 최혜진은 “지난해 경기한 코스에 다시 와 반갑고 익숙하다”며 “내 컨디션만 잘 유지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직 LPGA투어에서 우승이 없는 점에 대해선 “매 대회 우승을 목표로 도전하지만 플레이 도중 샷에 대한 구체적인 목표도 이뤄가며 잘해보고 싶다”고 전했다.

올 시즌 LPGA 투어에 데뷔한 유해란은 “아마추어 때 초청받아서 나왔던 경험이 있는 코스다. 예전에 친 기억이 떠올라 좀 더 좋은 모습을 보이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했다. “첫 대회(7위)를 잘해 욕심이 생겼다”는 그는 “한 주씩 지나며 배우는 중이고, 이번 주는 지난주보다 컨디션이 좋은 만큼 많은 팬 분들 앞에서 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김동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