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표예림 학폭 가해자’ 지목된 이들 “영상 사과해” 내용증명 보냈다

‘표예림 학폭 가해자’ 지목된 이들 “영상 사과해” 내용증명 보냈다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23-04-21 20:43
업데이트 2023-04-21 20: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학교폭력 피해를 밝힌 표예림씨. MBC ‘실화탐사대’ 캡처
학교폭력 피해를 밝힌 표예림씨. MBC ‘실화탐사대’ 캡처
공개적으로 학교폭력 피해를 호소해 ‘현실판 더 글로리’로 불린 표예림(28)씨가 최근 유튜브 등을 통해 가해자로 지목된 이들에게 법적대응을 예고하는 ‘내용증명’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21일 SBS 보도에 따르면 가해자로 지목된 인물 4명 중 2명은 표씨에게 “다음 주 목요일(27일)까지 실명과 관련 영상을 삭제하고 사과글을 게재한 뒤 사과문을 우편으로 통지하라”는 취지의 내용증명을 발송했다. 이에 대해 표씨는 “명예훼손으로 내용증명이 왔다”며 “그 영상은 내가 올린 게 아니다”라고 말했다.

표씨는 지난달 초 MBC 실화탐사대에 출연해 학교폭력 피해를 폭로했다. 그는 초등학교 때부터 고등학교 때까지 12년간 학교폭력을 당하면서 가해자들을 피해 도망다니는 것이 일상이었다고 말했다. 동창생들은 “화장실에서 가해자가 예림이 머리채를 화장실 변기통에 집어넣는 장면을 목격했다”, “목베개 쿠션 안에 있는 알갱이를 터뜨려서 예림이 머리 위에 뿌렸고, 알갱이가 더 달라붙으라고 물까지 부렸다”고 진술하기도 했다.

지난 13일에는 한 유튜버가 표씨 학교폭력 가해자라며 4명의 신상과 근황을 공개해 논란이 더욱 확산됐다. 가해자로 지목된 이들 중 1명은 직장에서 해고됐다.

한편 표씨는 최근 학교폭력 공소시효와 사실적시 명예훼손 등 가해자에게 유리하게 적용될 여지가 있는 조항을 폐지해 달라는 내용의 국민청원을 올렸다. 이 국민청원은 지난 19일 5만명 이상이 동의해 앞으로 국회에서 논의될 전망이다.

정현용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