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장현수 방패 호날두 창 막았다…알힐랄, 알나스르에 2-0 완승

장현수 방패 호날두 창 막았다…알힐랄, 알나스르에 2-0 완승

최병규 기자
입력 2023-04-19 10:59
업데이트 2023-04-19 10: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8)가 풀타임을 소화한 알나스르가 수비수 장현수가 버틴 알힐랄(이상 사우디)에 완패했다.
이미지 확대
알나스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19일 알힐랄과의 시우디 프로축구리그 경기 도중 불만 가득한 표정으로 경고에 관련한 영국인 주심의 설명을 듣고 있다.  [AFP 연합뉴스]
알나스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19일 알힐랄과의 시우디 프로축구리그 경기 도중 불만 가득한 표정으로 경고에 관련한 영국인 주심의 설명을 듣고 있다. [AFP 연합뉴스]
알나스르는 19일(한국시간) 사우디 킹파드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23 사우디 프로리그 24라운드 알힐랄과의 원정 경기에서 0-2로 졌다. 최근 루디 가르시아 감독을 갑작스럽게 경질했던 알나스르는 2경기 연속 무승(1무1패)의 부진 속에 2위(승점 53)에 자리했다.

1경기 덜 치른 선두 알이티하드(승점 56)와의 격차를 좁히지 못한 가운데 알힐랄은 14승7무4패(승점 49)로 4위에 자리했다. 알힐랄 수비수 장현수는 센터백으로 나와 풀타임을 소화하며 승리에 견인했다.

이날 알나스르 최전방 공격수로 나온 호날두는 상대의 집중 견제에 막혀 이렇다 할 득점 기회를 잡지 못하며 자존심을 구겼다. 오히려 후반 12분 상대 수비와의 경합 중 거친 플레이로 옐로카드를 받기도 했다.

팽팽한 흐름 속에 알힐랄은 전반 막판 기회를 얻었다. 오디온 이갈로의 오버헤드 킥이 알나스르 수비수 압둘라 알아마리의 팔에 맞았고 주심이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키커로 나선 이갈로는 오른쪽 구석으로 침착하게 차 넣었다.
이미지 확대
호날두를 비롯한 알나스르 선수들이 알힐랄의 프리킥을 몸으로 막아내고 있다.  [AFP 연합뉴스]
호날두를 비롯한 알나스르 선수들이 알힐랄의 프리킥을 몸으로 막아내고 있다. [AFP 연합뉴스]
알힐랄은 후반 17분 드리블 돌파하던 마이클이 박스 안에서 상대에 걸려 페널티킥을 다시 얻어냈고 이번에도 이갈로가 침착하게 마무리 지었다. 알나스르는 안데르송 탈리스카와 호날두를 중심으로 반격에 나섰으나 끝내 알힐랄의 골문을 열지 못했다. 결국 호날두는 완패 속에 망연자실한 표정으로 그라운드를 빠져 나왔다.

최병규 전문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