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가수 싸이 교수 됐다… 연세예술원서 강의

가수 싸이 교수 됐다… 연세예술원서 강의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3-04-14 14:58
업데이트 2023-04-14 14: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서승환(왼쪽) 연세대 총장과 싸이. 연세대 제공
서승환(왼쪽) 연세대 총장과 싸이. 연세대 제공
월드 스타 싸이(본명 박재상)가 연세대학교 강단에서 학생들을 가르친다.

연세대는 “13일 싸이를 연세예술원 특임교수로 임명하는 임명식을 가졌다”고 14일 전했다. 싸이는 대중예술교육 특강 및 세미나, 연세예술원 홍보 및 협력활동, 기타 교육에 대한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싸이는 “실용음악, 대중예술을 연세대학교에서 시작하는 것이 대중예술인으로서 자랑스럽다”면서 “개인적으로 대중예술 관련 인프라가 아쉬웠으나 연세대학교에서 연세예술원을 개원한 것이 상징적인 일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K팝, K컬처가 날개를 달 수 있도록 연세예술원의 특임교수로서 쓰임새가 있는 곳에 잘 쓰여지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서승환 연세대 총장은 “박재상 특임교수께서 연세예술원 특임교수직을 수락해줘 감사하다”면서 “특임교수께서 자문, 특강 및 세미나 등 특임교수로서 함께해주시는 동안 연세대학교에서 적극적인 지원과 성원을 아끼지 않을 것”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싸이는 고교 졸업 후 미국 보스턴 대학교에 입학했다 중퇴한 뒤 버클리 음악대학에 입학했다. 이곳에서도 중퇴했지만 2012년 강남스타일의 성공 이후 버클리 음대에서 싸이에게 명예 졸업장을 수여했다.

연세대 연세예술원은 예술발전을 선도하는 전문예술교육기관을 목표로 지난 3월 1일 개원했다. 전공 간의 벽, 매체와 장르의 차이, 국가의 경계를 넘어서는 대중 융합교육을 통해 예술 현장과 직접 연결된 작품을 제작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산업 연계 교육기관을 지향한다.
류재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