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민주 박홍근 “양곡관리법, 후속 입법 준비… 27일 반드시 간호법 처리”

민주 박홍근 “양곡관리법, 후속 입법 준비… 27일 반드시 간호법 처리”

문경근 기자
문경근 기자
입력 2023-04-14 10:21
업데이트 2023-04-14 10: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최고위 발언하는 박홍근 원내대표
최고위 발언하는 박홍근 원내대표 최고위 발언하는 박홍근 원내대표
(서울=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가 14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3.4.14
srbaek@yna.co.kr
(끝)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4일 재투표 끝에 부결된 양곡관리법에 대해 포기하지 않고 후속입법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생법안마저 정략적으로 거부하는 여당은 민생을 운운할 자격 없다”며 “후속 입법을 통해 정상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윤석열 대통령과 여당은 쌀값 폭락을 방지하고 예방하기 위한 각계의 노력, 양보, 논의 과정과 민주적 절차를 완전한 수포로 만들었다”며 “농민의 절박한 생존권 앞에서 밥 한공기 더 먹기를 대안으로 내세우던 집권당, 개점 휴업 상태인 민생 119는 즉시 폐업 선언하길 바란다”고 비판했다.

전날 본회의에 직회부된 간호법 제정안 상정을 보류한 김진표 국회의장을 향해서도 “지난달 처리됐어야 할 법안임에도 정부·여당에 시간을 주자는 의장의 제안을 수용해 기다렸는데, 인내의 결과가 안건 상정 거부인가”라며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이어 “간호법은 지난 대선 양당 대선 후보 공통 공약”이라며 “민주당은 27일 본회의에서는 반드시 원칙대로 간호법과 의료법을 포함해 민생 법안 처리하겠다”고 했다.

문경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