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전주국제영화제 옥자연·조은지 등 심사위원 14인 공개

전주국제영화제 옥자연·조은지 등 심사위원 14인 공개

임송학 기자
임송학 기자
입력 2023-04-12 14:55
업데이트 2023-04-12 14: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 심사위원이 12일 확정됐다.

전주국제영화제 조직위는 오는 27일부터 5월6일까지 열흘간 전주 일원에서 개최되는 이번 영화제의 심사위원 14명을 발표했다.

국제경쟁 부문 심사위원에는 아르헨티나 영화제작자이자 그룹 ‘엘 팜페로 시네’의 멤버로 6편의 영화를 연출한 마리아노 지나스 감독이 이름을 올렸다.
이미지 확대
전주국제영화제 포스터
전주국제영화제 포스터
부산국제영화제와 한국영화기자협회로부터 상을 받은 엔터테인먼트 매거진 버라이어티의 아시아 수석평론가 매기 리와 영화 ‘카트’, ‘지금, 이대로가 좋아요’ 등을 연출한 부지영 감독, 아트포럼, 시네마스코프 등 매체에 영화 비평을 기고하는 에리카 발솜 영화 평론가, 영화 ‘사랑의 고고학’으로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 한국경쟁에서 배우상을 수상하며 인연을 맺은 배우 옥자연도 심사위원으로 선정됐다.

한국경쟁 부문은 2016년부터 산세바스티안국제영화제 부집행위원장으로 활동 중인 마이알렌 벨로키 베라사테퀴, 경희대 비교문화연구소 학술연구교수이자 ‘당신이 그린 우주를 보았다’, ‘페미니즘 리부트’ 등을 집필한 손희정 평론가, 도쿄국제영화제 수석프로그래머 이치야마 쇼조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한다.

한국단편경쟁 심사에는 인천 디아스포라영화제 프로그래머 이혁상 감독과, 로카르노국제영화제 등 유수의 영화제에서 다수의 상을 받은 아르헨티나계 영국인 영화감독 제시카 라라 린랜드, 영화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악녀’ 등에 출연하고 영화 ‘장르만 로맨스’를 연출해 백상예술대상에서 신인감독상을 수상한 배우 겸 감독 조은지가 선정됐다.

넷팩상 심사에는 아이슬란드 영화평론가 아이균 아슬란리, 춘천영화제 운영위원장 겸 프로그래머 김형석, 동의대학교 영화학교 교수이자 ㈜바른손랩스 콘텐츠 총괄 이사 최윤이 이름을 올렸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