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속보] 경찰 “천공, 육군참모총장 공관 CCTV 영상에 없어… 삭제·조작 아냐”

[속보] 경찰 “천공, 육군참모총장 공관 CCTV 영상에 없어… 삭제·조작 아냐”

이정수 기자
이정수 기자
입력 2023-04-10 12:25
업데이트 2023-04-10 12: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역술인 천공 유튜브 캡처
역술인 천공 유튜브 캡처
대통령 관저 이전에 개입한 의혹을 받는 역술인 천공의 행적을 수사 중인 경찰이 육군참모총장 공관 등 관련 폐쇄회로(CC)TV를 확인한 결과 그가 있는 영상은 없었다고 밝혔다.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10일 기자간담회에서 “지난해 3월치 CCTV 분석을 종료했다”며 “천공 관련 영상은 전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말했다.

천공은 한남동 육군참모총장 공관과 국방부 내 육군 서울사무소를 답사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었다.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용량으로는 4테라바이트(TB), 영화 2000편가량의 분량 영상을 확보해 모두 분석했다”며 “그러나 천공이 나오는 영상은 없었다”고 설명했다.

일각에서 제기된 ‘영상 삭제 의혹’에 대해선 “삭제나 인위적인 조작은 아닌 것으로 판단한다”며 “(영상이) 오래됐고 덧씌워지는 구조이기 때문에 영상이 흐린 것도 있고 깨끗한 것도 있는데 전체적으로 영상 전부를 확인한 결과 천공이 나타나는 화면이 없었다”고 답했다.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천공의 소환 여부엔 “출석을 계속 요구했는데 지난주 변호인을 통해 ‘천공 본인은 관저 이전과 전혀 관련 없다’는 의견서를 보냈다”면서 “그래도 구체적인 진술이 필요하다고 생각해 출석을 계속 요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정수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