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가대표 된 강릉 컬링 동호회 세계선수권 승리 향해 ‘헐~’, ‘얍!’

국가대표 된 강릉 컬링 동호회 세계선수권 승리 향해 ‘헐~’, ‘얍!’

장형우 기자
장형우 기자
입력 2023-04-10 12:14
업데이트 2023-04-10 12: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23 세계 믹스더블 및 시니어 컬링선수권대회가 오는 21일부터 29일까지 강원도 강릉에서 열린다. 한국에서 컬링 세계선수권대회가 열리는 건 2009년 세계여자컬링선수권대회 이후 14년 만이다.

대한컬링연맹은 10일 서울 잠실 올림픽파크텔에서 미디어데이를 열고 대회 성공개최와 선전을 다짐했다. 연맹 한상호 회장은 “이번 대회에 30개국의 선수들이 참가한다”면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이후 세계인의 이목이 주목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 2인 1조 경기인 믹스더블에는 김지윤, 정병진(서울컬링연맹)이 출전한다. 50세 이상이 참가할 수 있는 시니어부에는 강릉시 컬링 동호회 출신의 허정욱, 천인선, 함영우, 최종경, 신만호씨가 정장헌 코치의 지도를 받아 국가대표 자격으로 참가한다.
이미지 확대
선전을 다짐하는 대한컬링연맹 관계자들과 각 팀 선수들
선전을 다짐하는 대한컬링연맹 관계자들과 각 팀 선수들
동호인들이 태극마크를 달게 된 것은 한국의 짧은 컬링 역사 때문이다. 1세대 컬링 선수들이 아직 시니어 대회 출전 조건인 50세가 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첫 세계대회 출전을 앞 둔 시니어 대표팀의 천인선씨는 “동호인으로 활동하다 뜻하지 않게 국가대표로 세계선수권대회까지 나가게 되어 너무 큰 영광”이라면서 “연습을 나름 열심히했는데, 어떤 결과가 나올지는 모르겠다. 하지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믹스더블 국가대표 김지윤은 “세계선수권대회 출전 중인 정병진과 코치가 귀국하면 진천 선수촌에서 집중 훈련을 할 예정”이라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의리’
‘의리’ 배우 김보성씨가 10일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대한컬링연맹 2023 미디어데이에서 자신의 ‘의리의 산다’를 부르며 축하공연을 하고 있다.
한편 대한컬링연맹은 올해 대한체육회장배 및 의성군수배 대회를 신설 운영하고, 컬링 K-리그를 부활하겠다고 밝혔다. 또 세계컬링연맹 아이스메이커 초청강습회와 심판, 지도자 강습회 및 상임 심판 제도 등을 운영할 방침이다.

장형우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