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올해도 박민지 대세?… 만만찮은 대항마 군단

올해도 박민지 대세?… 만만찮은 대항마 군단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입력 2023-04-06 00:08
업데이트 2023-04-06 00: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KLPGA 롯데렌터카 오픈 개막

올 시즌 상금 311억원 역대 최대
‘2년 12승’ 박, 상금왕 3연패 도전
김수지·이예원·장수연 반격 채비

이미지 확대
5일 제주 서귀포 롯데스카이힐제주CC에서 열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롯데렌터카 여자오픈 공식 포토콜에서 선수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황유민, 이소영, 장수연, 박민지, 김수지, 이예원. KLPGA 제공
5일 제주 서귀포 롯데스카이힐제주CC에서 열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롯데렌터카 여자오픈 공식 포토콜에서 선수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황유민, 이소영, 장수연, 박민지, 김수지, 이예원.
KLPGA 제공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국내 대회가 시작된다. 첫 대회는 6일 제주 서귀포시 롯데 스카이힐 제주 스카이·오션 코스(파72)에서 열리는 롯데렌터카 여자오픈(총상금 8억원)이다. 2년 연속 KLPGA를 지배한 박민지가 올해도 ‘대세’를 노리는 가운데 지난해 대상 포인트 1위의 김수지와 임희정, 박현경, 이예원 등이 대항마를 꿈꾸고 있다.

KLPGA 투어는 롯데렌터카 여자오픈을 시작으로 국내 30개 대회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오는 7월 중순 2주 휴식기를 빼고 11월 SK쉴더스·SK텔레콤 챔피언십까지 매주 대회가 열리는 대장정이다. 올 시즌 역대 최대인 311억원의 상금이 걸렸다. 지난해 상금 순위 20위 이내에 이름을 올렸던 선수 가운데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로 무대를 옮긴 유해란을 빼고 모두 출전한다.

박민지는 올 시즌에도 가장 주목받는 선수다. 2021년과 지난해 6승씩을 쓸어 담은 박민지는 지난해 상금왕 2연패를 달성했다. 올해까지 상금왕을 차지하게 되면 신지애 이후 15년 만에 상금왕 3연패를 달성하게 된다.

대항마로는 지난해 상금 순위 2위를 차지한 김수지가 거론된다. 김수지는 ‘가을 여왕’이라는 별명처럼 대부분의 우승컵을 가을에 따냈다. 한마디로 전형적인 슬로우 스타터라는 뜻이다. 때문에 대항마가 되기 위해선 시즌 초반을 어떻게 시작하느냐가 중요하다.

지난해 메이저 대회인 DB그룹 한국여자오픈에서 우승을 차지했지만 시즌 1승에 그친 임희정도 올해는 반등을 노리고 있다. 여기에 지난해 우승을 하지 못한 박현경과 우승 빼고 다 해 봤다는 신인왕 이예원도 올해는 우승컵을 들어 올리려고 벼르고 있다.

첫 대회인 롯데오픈에서는 이소미와 장수연 등이 우승을 노리고 있다. 이소미는 이 대회에서 2021년 우승, 지난해 준우승을 차지했다. 낮고 빠른 샷을 구사하는 이소미는 바람이 심한 제주에서 특히 강한 면모를 보인다. 이소미는 통산 5승 가운데 3승을 제주에서 따냈고, 지난해 거둔 2승도 모두 제주 강풍을 이기고 만들어 냈다.

디펜딩 챔피언 장수연도 롯데 스카이힐 제주를 홈그라운드처럼 쓰는 선수다. 2008년 시작돼 올해 15회째를 맞는 이 대회에서 두 차례 우승한 선수는 장수연밖에 없다.
김동현 기자
2023-04-06 23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