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몸살 앓는 연령별 월드컵…U20 이어 U17 대회도 개최지 변경

몸살 앓는 연령별 월드컵…U20 이어 U17 대회도 개최지 변경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3-04-04 10:57
업데이트 2023-04-04 10: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페루, U17 월드컵 개최권 박탈…기상 이변으로 인프라 구축 지연

이미지 확대
KFA 제공
KFA 제공
20세 이하(U20) 월드컵이 개막을 두 달 앞두고 정치적인 이유로 개최지를 돌발 변경하는 데 이어 U17 월드컵도 개막 7개월 전 기상 이변 여파로 개최지를 바꾸게 됐다.

국제축구연맹(FIFA)은 3일(현지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페루의 축구 인프라가 제시된 기준에 미치지 못해 U17 월드컵의 개최지를 변경한다고 밝혔다. 페루에서는 오는 11월 U17 월드컵이 열릴 예정이었다. FIFA는 “페루 정부와 협업해도 개막 전까지 필요한 인프라를 마련할 충분한 시간이 없다고 판단했다”며 “적절한 시기에 새 개최국을 정하겠다”고 덧붙였다.

페루축구협회는 별도 성명을 내고 개최권 박탈 배경에는 최근 이상 기후에 따른 국가적 재해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페루축구협회는 “FIFA의 결정은 스포츠 인프라 건설 작업 지연에 따른 것”이라며 “최근 기상 여건과 이에 따른 국내 시설 피해가 발생한 일도 영향을 줬다”고 설명했다. 지난달 페루 북부 지역은 사이클론과 폭우, 지진이 덮쳐 큰 피해가 발생했다.

변성환 감독이 이끄는 U17 한국 대표팀은 오늘 6월 태국에서 열리는 U17 아시안컵에 출전해 월드컵 본선 진출을 노릴 예정이다. 4강에 들면 티켓을 따낸다.

앞서 FIFA는 지난달 29일에도 인도네시아의 U20 월드컵 개최권을 박탈했다. 이스라엘이 대회 사상 처음으로 본선에 진출하자 세계 최대 이슬람 국가 중 하나인 인도네시아 내에서는 이스라엘 선수단에 대한 위협이 잇따라 제기되는 등 반이스라엘 여론이 형성됐다. 이를 우려한 FIFA는 결국 개최권 박탈을 결정했다. U20 대회는 현재 아르헨티나가 적극적으로 유치에 나선 상황이다. 한국은 김은중호가 지난달 U20 아시안컵 4강에 들며 출전 티켓을 확보했다.

홍지민 전문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