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프랑스 여성 장관, 연금개혁 난리 속 플레이보이 표지모델

프랑스 여성 장관, 연금개혁 난리 속 플레이보이 표지모델

윤창수 기자
윤창수 기자
입력 2023-04-03 17:21
업데이트 2023-04-03 17: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마를렌 시아파 장관. 트위터 캡처
마를렌 시아파 장관. 트위터 캡처
프랑스가 연금 개혁으로 석 달째 몸살을 앓고 있는 가운데 연금 담당 주무 부처 가운데 하나인 사회적 경제 담당 여성 장관이 ‘플레이보이’ 표지 사진을 찍어 논란이다.

프랑스 일간 르 파리지앵은 2일(현지시간) 마를렌 시아파(40) 사회적 경제 담당 국무장관이 오는 8일 발간되는 플레이보이 프랑스판 표지 모델 사진을 찍었다고 보도했다.

시아파 장관은 옷을 모두 입고 촬영하긴 했지만, 일부 어깨를 드러낸 사진도 있으며 여성인권과 성소수자 문제에 대한 인터뷰를 했다. 그는 페미니즘 운동을 하다가 2017년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에 의해 성평등부 장관으로 발탁돼 입각했다.
이미지 확대
마를렌 시아파 장관. 홈페이지 캡처
마를렌 시아파 장관. 홈페이지 캡처
시아파 장관의 사진 촬영은 즉각 정치적 비난을 샀는데 산드린 루소 녹색당 의원은 “프랑스 국민에 대한 존경은 어디 있느냐”라며 “연금 개혁 때문에 2년을 더 일해야 하는 사람들이 파업에 참여하느라 월급도 못 받고 있다”고 지적했다.

엘리자베스 보른 총리도 전날 시아파 장관에게 전화를 걸어, 최근 연금 개혁 반대 시위로 온 나라가 들끓는 상황 속에 “부적절하게 처신했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아파 장관은 쏟아지는 비판에 “여성의 몸을 통해 여성 인권을 방어하는 것은 언제나 있었던 일”이라고 강조했다.

윤창수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