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거짓말 같은 20년… 해피 투게더·패왕별희로 기리는 장국영

거짓말 같은 20년… 해피 투게더·패왕별희로 기리는 장국영

임병선 기자
입력 2023-03-30 02:08
업데이트 2023-03-30 03: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해피 투게더 리마스터링’ 재개봉
오리지널 티켓 증정, 예매율 1위
‘패왕별희 디 오리지널’ 색감 압도

이미지 확대
‘해피 투게더 리마스터링’
‘해피 투게더 리마스터링’
만우절 거짓말처럼 홍콩 배우 장국영이 떠난 지 어느덧 20년이 흘렀다. 여느 해 이맘때처럼 극장가는 그의 출연작들을 내걸어 추모의 열기를 보탠다.

지구 반대편 부에노스아이레스의 이국적 풍경과 아스토르 피아졸라의 감성적인 탱고 선율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두 청년의 가슴 시린 사랑 이야기 ‘해피 투게더 리마스터링’이 30일 메가박스에서 재개봉한다. 하늘의 별이 된 장국영이 양조위와 함께 펼치는 섬세한 연기와 왕가위 감독의 독보적인 연출 힘을 다시 확인할 수 있다.

메가박스 오리지널 RE 시리즈 16번째 주인공으로 재개봉하며 메가박스 오리지널 티켓이 증정된다는 소식에 메가박스 예매율 1위를 차지할 정도로 관심이 높다.
이미지 확대
‘패왕별희 디 오리지널’
‘패왕별희 디 오리지널’
만우절 당일 재개봉되는 ‘패왕별희 디 오리지널’은 상영시간 16분이 늘어 171분이다. 천카이거가 연출하고 장국영과 공리, 장풍의가 호흡을 맞춘다. 두 경극 배우가 역사의 소용돌이 속에 갈등과 고초를 겪으며 피워 내는 우정과 아름다움을 스크린에 옮긴다. 중국 영화 최초로 칸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을 거머쥐었다.

이 작품은 특히 장국영의, 장국영에 의한, 장국영을 위한 영화라는 찬사를 듣는다. 천카이거 감독의 전매특허인 감각적인 영상미가 더욱 생생하게 극대화돼 경극의 화려한 분장, 의상, 그리고 배우들의 표정, 색감, 사운드를 모두 완벽하게 감상할 수 있다.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 대형 상영관을 비롯해 씨네Q, 부산영화의전당 등에서 장국영의 아름다운 모습을 간직한 굿즈 패키지 상영회가 열린다.

최근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관훈클럽 연설을 통해 장국영을 세계 무대에 올려놓은 ‘아비정전’(1990·왕가위 연출)을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장국영이 러닝셔츠 차림으로 맘보 춤을 추던 장면이 아이콘이 돼 세계를 호령하던 홍콩 영화가 명맥이 끊긴 것처럼 우리 케이팝도 같은 운명을 맞을 수 있다고 경고한 것이다.

임병선 선임기자
2023-03-30 22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