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우수상품 세계 온라인시장에서 판매...아마존 경남무역관 개설

경남 우수상품 세계 온라인시장에서 판매...아마존 경남무역관 개설

강원식 기자
입력 2023-03-29 14:59
업데이트 2023-03-29 14: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남도 미국 아마존 온라인마켓에 경남무역관 개설.
경남무역관에 경남 우수상품 입점 지원.

경남지역 중소기업에서 생산하는 우수상품이 미국 아마존 온라인마켓을 통해 전 세계에 판매된다.
이미지 확대
미국 아마존 온라인마켓에 개설된 경남무역관 화면. 경남도 제공
미국 아마존 온라인마켓에 개설된 경남무역관 화면. 경남도 제공
경남도는 미국 아마존 온라인마켓에 ‘경남무역관’을 개설하고 경남지역 농수산 가공식품과 소비재 등 우수상품 생산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경남무역관 입점 지원사업에 참가할 업체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경남무역관 입점 지원사업은 경남도 출자기관인 ㈜경남무역이 수행한다.

경남무역은 지난해 11월 아마존 마켓에 ‘경남무역관’을 개설한 뒤 경남지역 수출기업 제품을 입점시켜 판매와 홍보, 배송·물류관리 등 아마존 판매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아마존에 입점하기 위해서는 까다로운 인증·승인 절차를 거쳐야 한다.

경남무역은 미국시장 유통경험이 많고 자체 물류시스템을 운영 중인 현지 대행사와 계약을 통해 제품 입점부터 마케팅, 판매, 재고관리, 배송 등 모든 과정을 지원해 수출기업 반응이 좋다.

지원대상은 농수산 가공식품, 소비재(이·미용용품 및 생활용품) 등을 생산하는 경남에 있는 수출 중소기업이다. 신청하면 경남무역과 현지대행사의 시장성 평가 등 경남도 자체기준에 따라 지원업체를 선정한다.

지난해 ‘경남무역관’ 개설 뒤 이날까지 간장소스, 초장 등 소스류와 컵떡볶이, 쌀국수, 스낵류, 차류, 접이식상자 등 12개사 23개 제품이 입점해 7만달러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올해는 10개사를 선정해 20개사 내외 제품을 추가 입점할 예정이다.

경남도는 사업에 관심 있는 경남도내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다음달 11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사전 설명회를 개최해 사업 전반에 대한 설명과 유의사항, 미국 아마존 마켓의 특징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참가 업체 모집기간은 다음달 21일까지이다. 참가 희망 업체는 경남도 해외마케팅 사업지원시스템(http://trade.gyeongnam.go.kr)내 사업공고에서 제출서류 등 관련내용을 확인하고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경남도 국제통상과(055-211-3184)나 ㈜경남무역 유통기업지원부(055-249-8010)로 문의하면 된다.

경남도 관계자는 “아마존 경남관을 통한 온라인 수출을 적극 지원해 경남지역 우수 중소기업 해외 진출기반과 판로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창원 강원식 기자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