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BTS 리더 RM의 고백 “나만의 모서리(EDGE)가 있다는 믿음으로 나를 지켜낸다”

BTS 리더 RM의 고백 “나만의 모서리(EDGE)가 있다는 믿음으로 나를 지켜낸다”

입력 2023-03-30 09:00
업데이트 2023-03-30 09: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로라 후앙 교수 ‘엣지(EDGE)’ 출간…나만의 모서리로 상황 반전시키는 자기계발 해법 담아

이미지 확대
세계사컨텐츠그룹 제공
세계사컨텐츠그룹 제공
세계를 바꿀 잠재력을 드러낸 최고의 사상가 30명. 미국 국립과학원 선정 코짜렐리상 수상. 40세 미만 최고 경영대학원 교수 40인에 선정되는 등 미국 경영학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젊은 학자 로라 후앙의 신작 ‘엣지(EDGE)’가 한국에서 출간됐다.

미국에서도 숱한 화제를 뿌리며 아마존닷컴 자기계발 분야 장기 베스트셀러에 올라 있는 이 책이 한국에서 출간 전부터 주목받고 있는 이유가 독특하다. 바로 한국의 한 TV프로그램에서 RM이 자신의 자존감과 자신감을 지키기 위해 갖고 있다고 고백한 신념과 매우 유사한 내용이 담겨 있다는 것이다.

실제로 ‘엣지(EDGE)’의 한국어판 서문에는 한국의 지인에게서 RM의 토크쇼 영상을 전해 받아 살펴본 후 저자 로라 후앙이 느낀 놀라움과 RM에 대한 찬사가 담겨 있다. RM(김남준)은 TVN의 교양 프로그램 <알쓸인잡>에 출연해 자신만의 모서리(EDGE)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어린 시절 우상이던 에미넴, 칸예 웨스트, 타블로보다 내가 기술적으로 랩을 더 잘할 것 같지 않다. 그럼에도 나는 프로로서 용감하게 솔로 앨범을 내고 나만의 작품을 통해 직업인으로서 평가받고 싶다. 내가 우상들보다 더 멋지게 랩을 할 순 없겠지만 그들에게는 없는 나만의 모서리(edge)가 있다는 믿음을 갖고 있다. 이런 생각으로 나는 나를 지켜낼 수 있을 것 같다”

로라 후앙은 RM의 고백을 통해 그가 어떻게 세계적인 슈퍼스타가 되었는지 알 수 있는 비범함과 용기가 돋보였다고 극찬했다. 그리고 RM이 자신이 말하는 ‘엣지’를 정확하게 장착한 인물이라고 평가했다. 자신이 택한 길을 가려고 할 때 세상 사람들이 어떻게 반응할지, BTS의 울타리를 벗어나 솔로로 활동할 때 스스로 무엇이 부족할지를 잘 알고 있고, 세상의 편견과 혹독한 평가 속에서 자기 자신을 지키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도 명확하게 알고 있는 사람이라는 것이다.

로라 후앙은 자신이 ‘엣지(EDGE)’를 통해 어려운 시기를 살아가는 평범한 사람들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EDGE의 핵심이 바로 이것이라고 밝혔다. 로라 후앙은 이 책에서 Enrich, Delight, Guide, Effort의 첫글자를 합쳐 탄생한 EDGE는 성공이 자신이 누구인지를 정확히 알고 자신의 장점과 단점을 명확히 파악한 후 이를 전략적으로 연결하고 이용할 줄 아는 능력에 있다고 말한다. 아울러 나의 길은 내가 개척해나간다는 자기 주도적인 선택과 행동이 진정한 엣지를 선사함을 증명한다.

한편 ‘엣지(EDGE)’를 출간한 세계사컨텐츠그룹에서는 출간기념 이벤트로 ‘#findyouredge’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챌린지는 저자가 기획해서 진행하며 직접 국내 자기 계발 관심 독자 3명을 지목하여 오는 31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자신만의 독특한 장점을 찾아 각자의 자리, 주위를 개선하는 능력을 보장할 자기 계발적 챌린지로, 인스타그램에 인증 사진 또는 인증 영상을 해시태그와 업로드하고 다음 주자를 지목한다. 자세한 내용은 세계사컨텐츠그룹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