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범인은 학교 선배”…美초교서 총기난사로 학생 등 6명 숨져

“범인은 학교 선배”…美초교서 총기난사로 학생 등 6명 숨져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23-03-28 10:27
업데이트 2023-03-28 10: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미국 테네시 초등학교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한 후 아이들이 손을 잡고 대피하는 모습.  AP 연합뉴스
미국 테네시 초등학교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한 후 아이들이 손을 잡고 대피하는 모습. AP 연합뉴스
미국 테네시주 내슈빌의 한 사립 초등학교에서 총기 난사 사건이 벌어져 어린이 3명을 포함해 6명이 숨졌다. 올해 들어 미국 내에서 일어난 129번째 총기 난사다.

A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27일(현지시간) 오전 내슈빌에 있는 기독교계 사립 학교인 커버넌트스쿨에서 총기난사 사건이 벌어져 9살인 학교 학생 3명과 60대 성인 3명 등 6명이 숨졌다.

경찰은 총격범이 이 학교 출신의 28세 여성이라고 밝히면서도 신원을 공개하진 않았다. 범인의 정확한 신원이나 구체적 범행 동기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이미지 확대
미국 테네시 초등학교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한 후 한 가족이 기도를 하고 있다. AP연합뉴스
미국 테네시 초등학교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한 후 한 가족이 기도를 하고 있다. AP연합뉴스
경찰은 이날 오전 10시 13분쯤 신고를 접수한 후 현장에 출동해 10시 27분쯤 총격범과의 교전 끝에 범인을 사살했다. 총격범은 돌격 소총 2정과 권총을 소지하고 있었다.

해당 학교는 교회가 운영하는 곳이어서 학교에 경찰관이 상주하거나 배치되지는 않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존 쿠퍼 내슈빌 시장은 트위터에 “오늘 아침 내슈빌은 공포에 빠졌다”며 “도시 전체가 희생자 가족과 함께한다”고 애도를 표했다.

미 비영리재단 총기 폭력 아카이브(GVA)에 따르면 올해 들어서만 미국에서 발생한 총기 난사 사건이 129번째다. 총격범을 빼고 4명 이상이 희생되면 총기 난사로 규정한다.

● 바이든 “총기가 나라의 영혼 찢어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 연설에서 “무슨 일이 벌어졌고, 왜 이런 일이 발생했는지 사실을 확인하고 있다”면서 의회의 총기규제법 처리를 촉구했다.
이미지 확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AP연합뉴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AP연합뉴스
바이든 대통령은 “우리는 총기 폭력을 막기 위해 더 많은 일을 해야 한다”며 “총기는 우리의 공동체를 파괴하고 이 나라의 영혼을 찢어 놓는다”고 비판했다. 이어 “우리는 학교를 지키기 위해 더 많은 일을 해야 한다”며 돌격 소총 등 공격 무기 금지 법안을 통과시켜야 한다고 촉구했다.

대통령 부인인 질 바이든 여사도 “우리 아이들은 더 나은 삶을 살아야 한다”며 “우리는 내슈빌과 함께 하고 있다. 기도를 보낸다”고 말했다.
김민지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