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공인노무사회, 2023년 제2기 정치아카데미 개설

한국공인노무사회, 2023년 제2기 정치아카데미 개설

이은주 기자
이은주 기자
입력 2023-03-26 10:28
업데이트 2023-03-26 11: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노동법 전문성 지닌 정치신인 양성”
노무사 정책전문성 높이는 기회 될 것

이미지 확대
한국공인노무사회가 지난 17일 서울 영등포구 한국공인노무사회관에서 개설한 ‘2023년도 제2기 정치아카데미 강좌’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공인노무사회가 지난 17일 서울 영등포구 한국공인노무사회관에서 개설한 ‘2023년도 제2기 정치아카데미 강좌’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공인노무사회(회장 이황구)가 최근 서울 영등포구 한국공인노무사회관에서 ‘2023년도 제2기 정치 아카데미’를 개설, 다음달 14일까지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정치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닌 노무사들이 다양한 분야 전문가와 함께 정치권 동향과 정치 환경을 파악하고 정치인으로서 필요한 역량을 함양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노동법 및 노동정책 분야와 관련해 정치에서의 깊이 있는 이해와 전문성 향상, 인적교류 확대 기회를 갖게 되었다고 공인노무사회는 설명했다.

지난 17일 열린 아카데미에선 이황구 회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국민의힘 김도읍·박대수·임이자·김형동·허은아 의원, 더불어민주당 서영교·이탄희·김영진·최기상·장경태 의원이 축사를 했다. 국민의힘의 방성환 경기도의원과 문성호 서울시의원, 민주당의 윤용수 전 경기도의원과 추승우 전 서울시 의원, 이기중 정의당 부대표도 축사를 통해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탁현민 전 대통령비서실 의전비서관, 이정미 정의당 대표, 호사카 유지 세종대 교수, 김근식 국민의힘 비전전략실장, 최형두 국민의힘 국회의원, 나경원 전 의원, 김주영 민주당 국회의원, 임만균 민주당 서울시의원, 공인노무사이기도 한 이완영 전 의원이 강사를 맡는다.

정치아카데미 총괄 담당자인 이종혁 노무사회 부회장(소통통합위원장)은 “노동법 분야 전문성을 갖춘 인재들을 정치신인으로 발굴하고 양성하여 국내 노동환경의 개선과 노동자의 권익 보호에 기여하고자 정치아카데미를 개설하였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이황구 회장은 “우리는 정치아카데미를 통해 노동법 및 노동정책 분야에 관심 있는 노무사들의 정책전문성을 높이고 높아진 정책전문성을 살려 더 나은 대한민국의 노동문화를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는 정치인을 키우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은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