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올해 한국 제일 바리스타는...4월 부산 벡스코서 코리아 내셔널 바리스타 챔피언십

올해 한국 제일 바리스타는...4월 부산 벡스코서 코리아 내셔널 바리스타 챔피언십

정철욱 기자
정철욱 기자
입력 2023-03-24 13:43
업데이트 2023-03-24 13: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월드 커피 챔피언십 한국 대표 선발 대회.
비수도권에서 최초 개최.

부산시는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WBC)에 나갈 한국 대표를 뽑는 ‘2023 코리아 내셔널 바리스타 챔피언십’(KNBC)이 다음달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해운대구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열린다고 24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
부산시청
부산시청
KNBC가 비수도권에서 열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KNBC는 스페셜티 커피협회(SCA)가 주최하는 ‘월드 커피 챔피언십(WCC)’ 경연대회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WBC)’ 종목에 참가할 한국 대표를 선발하는 ‘코리아 커피 챔피언십(KCC)’의 6개 종목 가운데 하나다.

6개 종목 가운데 KNBC는 가장 중요도가 높은 종목으로 에스프레소 머신을 이용해 모두 12잔의 음료 제조를 15분 동안 시연한다. 2023 KNBC 우승자는 올해 6월 그리스 아테네에서 열리는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에 한국 대표로 출전한다.

이번 대회에는 SCA한국챕터의 스페셜티 커피 전문행사인 ‘스카마켓(SCA Market)’과 함께 열린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커피 분야 많은 대회 가운데 가장 권위 있고 관심을 많이 받는 대회인 WBC 한국 대표 선발전인 KNBC를 비수도권 지역 최초로 부산에서 개최하게 돼 커피도시를 지향하는 부산의 위상이 더욱 높아지게 됐다”며 “부산이 커피 문화도시와 커피산업 중심도시로 성장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산 정철욱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