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日‘고독한 미식가’ 원작자, 尹대통령이 팬이라는 말에 보인 반응이...

日‘고독한 미식가’ 원작자, 尹대통령이 팬이라는 말에 보인 반응이...

김태균 기자
입력 2023-03-17 15:19
업데이트 2023-03-17 15: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트위터에 “한국 대통령도? 조금 놀랐다” 반응

이미지 확대
‘고독한 미식가’의 한 장면 유튜브 화면 캡처
‘고독한 미식가’의 한 장면
유튜브 화면 캡처
일본의 유명 음식만화 ‘고독한 미식가’의 원작자가 윤석열 대통령이 자기 작품을 소재로 한 드라마의 팬이라고 밝힌 데 대해 놀랐다는 반응을 보였다.

한국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드라마 ‘고독한 미식가’의 원작 만화 작가 구스미 마사유키(65)는 17일 자신의 트위터에 ‘한일 정상의 멈추지 않는 식욕’이라는 제목의 산케이신문 기사 링크를 공유한 뒤 “한국 대통령도 고독한 미식가를 보는 것인가. 조금 놀랍다”라고 적었다.

산케이는 기사에서 방일한 윤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도쿄 긴자의 스키야키 전문점 ‘요시자와’에서 스키야키를 먹은 뒤 이나니와 우동으로 마무리하고 2차로 경양식집 ‘렌가테이’를 방문해 50분간 머무르며 오므라이스, 함박스테이크, 하야시 라이스, 치즈 등을 주문했다고 보도했다.

렌가테이에서는 두 정상이 ‘고독한 미식가’를 화제로 이야기꽃을 피웠다고 산케이는 전했다.
이미지 확대
구스미 마사유키
구스미 마사유키
윤 대통령은 지난 15일자 요미우리 신문과 가진 인터뷰에서 “메밀국수와 우동, 장어덮밥 등 일본 음식을 좋아한다”며 “지금도 드라마 ‘고독한 미식가’가 한국 TV에서 방영되면 꼭 본다”고 말했다.

관련 기사에는 “양국 사이를 연결한 고독한 미식가, 훌륭하다”, “고독한 미식가에 맛집으로 나온 가게를 몰래 방문했더라면 재미있었을 것” 등 댓글이 달렸다.

김태균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