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조민, 왼손잡이 스틸컷 공개…지지자들 “눈물 나려고 해”

조민, 왼손잡이 스틸컷 공개…지지자들 “눈물 나려고 해”

이범수 기자
이범수 기자
입력 2023-03-08 15:17
업데이트 2023-03-08 15: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조민 인스타그램 캡처
조민 인스타그램 캡처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딸 조민씨가 유튜브 채널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 출연 당시 찍은 스틸컷 4장을 공개했다.

7일 조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들을 게시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뉴스공장’ 대기실과 스튜디오로 보이는 곳에서 조씨가 글을 쓰는 모습 등이 담겼다. 또 왼손으로 펜을 쥐고 있거나 컵을 들고 있는 모습 등이 포착됐다.

이 게시물은 2만여 건 이상의 ‘좋아요’를 받았다. 다수의 네티즌은 댓글을 통해 “더는 숨지 않겠다고 선포했던 날이냐”, “걱정하지 않아도 될 만큼 잘 지내고 있는 것 같아서 다행이다”, “올리비아 핫세 분위기. 단아하다는 표현이 어울린다” 등의 응원을 보냈다.
이미지 확대
조민 인스타그램 캡처
조민 인스타그램 캡처
일부 지지자는 조씨가 왼손잡이라는 사실에 주목하기도 했다. 이들은 “펜 잡는 방법 보니 눈물이 날려고 하네”, “강의실 그 학생은 조민씨가 확실하네. 그런데 판감(검)사는 아니라고 한다” 등의 댓글을 남겼다.

지난 2021년 조 전 장관의 자녀 입시 비리 혐의 공판 당시 조씨가 왼손잡이였던 사실이 혐의 입증의 주요 쟁점으로 떠올랐던 데에 의한 반응으로 보인다. 당시 조 전 장관은 조씨가 2009년 서울대 공익인권법센터가 주최한 학술회의(콘퍼런스)에 참석한 것에 대해 조씨 친구와 공방을 벌였다.

조 전 장관은 그해 7월 법정에 출석하며 “검찰이 컨퍼런스 동영상 속 왼손잡이 여고생이 제 딸이 아니라고 하면서 저를 처벌하려 한다”며 재판에서 사실이 밝혀지길 소망한다고 말한 바 있다.

그러나 당시 콘퍼런스에 참석한 조씨 친구는 “서울대 세미나에서 조씨를 본 기억이 없다”며 세미나 동영상 여학생이 조씨와 닮았지만 조씨는 아니었다고 말했다. 조씨 친구는 이후 재판에서는 “서울대 공익인권법센터 세미나 영상 속 여성이 조민이다”며 진술을 바꿨다.
이범수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