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땅끝 해남 맛 여행 “봄철 음식이 날 부르네”

땅끝 해남 맛 여행 “봄철 음식이 날 부르네”

서미애 기자
서미애 기자
입력 2023-03-06 14:48
업데이트 2023-03-06 14: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해남군, 내달부터 1박2일 관광상품 출시 운영
용산역~나주역KTX, 나주→해남전세버스 이동

이미지 확대
해남8미 전시관. 해남군 제공
해남8미 전시관. 해남군 제공
전남 해남군이 해남 8미와 제철 음식을 활용한 미식 여행상품을 출시해 미식가들을 유혹하고 있다.

6일 해남군에 따르면 이번 미식여행 상품은 KTX를 연계해 서울에서 해남으로 2시간(용산역~나주역 기준) 만에 이동한 뒤 나주역에서 전세버스를 이용해 해남으로 이동하는 1박2일 관광상품이다.

4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하며 계절별로 운영된다.

해남을 대표하는 맛, 해남 8미는 보리쌈밥, 떡갈비, 삼치회, 황칠오리백숙, 산채정식, 닭코스요리, 생고기, 한정식이다.

계절별로 즐기는 제철음식으로 봄에는 쭈꾸미, 갑오징어, 보리숭어가 꼽히고 여름에는 병어회와 하모회, 짱뚱어탕, 가을에는 전어회, 겨울에는 낙지탕탕이, 간재미회무침, 삼치회가 인기다.

해남미식여행상품은 미식 체험 외에도 대흥사, 땅끝마을 등 해남군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고 해남 특산품 고구마를 활용한 고구마빵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최근 수요자 맞춤형 여행상품이 대두됨에 따라 관광객이 직접 참여하면서 즐길 수 있는 미식여행 상품을 기획했다”며 “계절별 각양각색 해남의 맛을 먹어보고 느껴보고 즐기는 여행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해남 서미애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