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SNS 홀릭 조민 ‘연예인급 인기’… ‘좋아요’ 3만개 순식간에

SNS 홀릭 조민 ‘연예인급 인기’… ‘좋아요’ 3만개 순식간에

이정수 기자
이정수 기자
입력 2023-03-02 14:27
업데이트 2023-03-02 14: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약 한 달 만에 팔로워 1만→12만
“씩씩하고 당당한 조민” 응원 쇄도


이미지 확대
조민씨 인스타그램 캡처
조민씨 인스타그램 캡처
약 한 달 전 얼굴을 처음 공개한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딸 조민씨가 소셜미디어(SNS)를 통한 일상 공유를 적극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조씨가 올리는 게시글마다 수만개의 ‘좋아요’가 달리는 등 지지자들의 반응이 뜨겁다.

조씨는 지난 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색 스포츠인 스키에이트를 타는 영상 하나를 올렸다.

조씨는 영상과 함께 “스키 잘 타는 친구들 모아 놓고 모두 처음 타보는 스키에이트 빌려서 다 같이 초급 슬로프 다녀왔다”는 글을 올렸다.

경쾌한 배경음악과 함께 편집된 영상에는 조씨가 스키에이트를 타고 360도 회전을 하는 모습과 점프를 시도했다 실패하는 모습 등이 담겼다. 여기에 이날 메밀국수를 먹은 영상도 짧게 덧붙였다.

이미지 확대
조민씨 인스타그램 캡처
조민씨 인스타그램 캡처
조씨의 평범한 일상을 담은 이 영상은 공개 하루도 지나지 않아 1만 5000여개의 ‘좋아요’를 받았다.

이 게시물에는 “심지어 운동도 잘하네요”, “씩씩하고 당당한 우리 조민님”, “응원합니다. 내가 해줄 수 있는 말 이뿐이라서 정말 미안합니다. 그리고 고맙습니다. 잘 견디고 있어서” 등 조씨를 응원하는 팬들의 댓글이 달렸다.

하루 전인 지난달 28일 올린 ‘먹방’ 사진과 영상에는 ‘좋아요’가 3만 2000개를 돌파했다.

조씨가 “먹을 때 제일 행복”이라는 짧은 글과 함께 올린 게시물에는 머리카락을 길게 풀고 비니 모자를 쓴 채 음식점에서 어딘가를 응시하는 조씨의 모습이 담겼다.

조씨는 이어진 영상에서 촬영을 하고 있던 지인이 “민아, 맛있어?”라고 묻자 “응”이라고 대답한 뒤 카메라를 향해 웃으며 브이(V) 포즈를 취하기도 했다.

이미지 확대
조민씨가 공유가 일상 사진들. 조민씨 인스타그램 캡처
조민씨가 공유가 일상 사진들. 조민씨 인스타그램 캡처
앞서 조씨는 지난달 6일 유튜브 채널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에 출연해 SNS를 통한 활동을 예고했다.

방송 출연 전 1만명에 머물던 팔로워 수는 이후 급증해 2일 현재 12만 3000명을 넘어섰다.
이정수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