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더빈트, 프랑스 ‘이브 비건’ 생산시설 인증 획득

더빈트, 프랑스 ‘이브 비건’ 생산시설 인증 획득

입력 2023-02-27 13:33
업데이트 2023-02-27 13: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충북 음성 소재 자체 공장 프랑스 EVE VEGAN 인증 획득
원재료·생산과정, 비건 제품 생산 기준에 적합하다는 평가


이미지 확대
더빈트 제공
더빈트 제공
지구와 건강을 생각하는 맛있는 채식 전문 브랜드 더빈트는 최근 프랑스에 본사를 둔 글로벌 비건 인증 기관인 ‘EXPERTISE VEGANE EUROPE’에서 ‘이브 비건’(EVE VEGAN) 인증을 취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브 비건’은 제품의 원료 및 완제품에 동물 유래 성분이 없고 생산 과정 중 교차오염이 발생하지 않으며 제품의 개발을 위해 동물 실험을 실시하지 않는 제품에 발급되는 비건 인증이다. 특히, ‘이브 비건’은 제품뿐만 아니라 해당 제품을 제조하는 생산시설까지 인증 기관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인증서를 발급하고 있어 국제적으로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비건인증이다. 이번 인증 심사를 통해 더빈트의 음성 공장은 비건 제품 제조 및 생산에 적합하게 운영되고 있음을 인증받게 됐다고 할 수 있다.

더빈트 담당자는 “전 세계적으로 채식주의자 및 비건 인구가 급증하고 있는 추세에 제품의 원재료는 물론 생산시설 및 과정에 대한 엄격한 관리가 요구되고 있는 보다 높아진 소비자의 안목을 반영하여 이번 인증을 취득하게 됐다”며 “이번 인증 획득은 친환경과 건강을 위한 가치 소비, 윤리적 소비에 대한 더빈트의 신념을 반영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이어 “신뢰할 수 있는 비건 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이며 제품에 대한 개별 인증도 점차 추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더빈트의 음성 공장에서는 탈지대두분말 원료를 사용하여 특수공법으로 생산한 ‘빈트 순수콩면’과 국내산 메밀로 만든 ‘순수곡물면’, 그리고 돼지고기 앞다리살 식감의 대체육 콩고기 ‘소이필렛’, 소이필렛에 조미를 추가하여 만든 양념육 형태의 제품 등이 생산되고 있다.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와 생산 협의를 체결하여 자사의 콩고기와 콩면 등의 비건 식재료를 공급 또는 상품화하는 OEM, ODM 생산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