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아인, 대마초·프로포폴 양성 이어 ‘제3의 마약’ 검출”…소속사 입장은?

“유아인, 대마초·프로포폴 양성 이어 ‘제3의 마약’ 검출”…소속사 입장은?

이보희 기자
입력 2023-02-25 08:21
업데이트 2023-02-25 08: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UAA 측 “경찰에 들은 바 없어…조사 성실히 임할 것”

이미지 확대
배우 유아인. UAA 제공
배우 유아인. UAA 제공
향정신성의약품인 프로포폴을 상습 투약하고 대마초를 흡입한 혐의로 입건된 배우 유아인(37·본명 엄홍식)의 모발에서 또 다른 마약 성분이 추가로 검출됐다는 보도가 나온 가운데, 소속사 측은 “경찰로부터 전달 받은 바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24일 MBC 뉴스데스크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최근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으로부터 이런 내용의 모발 정밀 감정 결과를 회신 받았다.

앞서 경찰은 이달 5일 인천국제공항에서 유아인의 신체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해 간이 소변검사에서 대마의 주성분인 테트라하이드로칸나비놀(THC) 양성 반응을 확인하고 국과수에 모발 정밀 감정을 의뢰한 바 있다.

소변의 경우 단기간 사용한 마약만 확인할 수 있지만, 모발의 경우는 털의 길이에 따라 최대 1년간 투약한 약물까지 확인할 수 있어 정확성이 더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그런데 국과수의 모발 정밀 감정 결과 유아인의 모발에서 프로포폴과 대마에 이어 또 다른 마약 성분이 검출됐다는 것.

다만 경찰 관계자는 언론 보도에 관해 “국과수에서 유아인의 모발 분석 결과가 경찰에 도착한 것은 맞지만 분석 결과에 대해선 확인해 줄 수 없다”고 말을 아꼈다.

경찰도 말 아껴…휴대전화 포렌식 결과 나오는 대로 소환 계획
경찰은 유아인의 휴대전화도 압수해 포렌식(디지털 증거 분석) 작업을 진행 중이다. 관련 결과가 나오는 대로 유아인을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투약 경위 등을 조사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유아인은 지난 2021년부터 이른바 ‘우유주사’라 불리는 전신마취제 프로포폴을 의료 외 목적으로 상습 투약한 혐의를 받았다.

이에 경찰은 지난 6일 그를 불러 조사한 데 이어, 8일과 9일 서울 강남구와 용산구 성형외과 등 병·의원 여러 곳을 압수수색했다.

소속사 UAA는 ‘제3의 마약’ 검출 보도와 관련 “경찰 측에 언론을 통해 보도된 내용에 대해 여러 차례 문의를 했지만 ‘알려줄 수 없다’는 답변만 들었다”며 “경찰 측으로부터 공식적으로 전달 받은 내용이 없는 상황에서 언론 보도만을 토대로 저희가 임의대로 입장을 밝힐 수는 없는 상황임을 양해해달라”고 밝혔다.

이어 “추후 조사 일정 관련해서도 전달 받은 내용이 없으나 일정이 정해지는 대로 성실하게 조사를 받을 예정”이라며 “다시 한번 심려를 끼쳐 드려 죄송하다”고 전했다.
이보희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