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與 전대 ‘알바 동원’ 논란…안철수 “쓴 적 없다” 이준석 “온라인 공고문은?”

與 전대 ‘알바 동원’ 논란…안철수 “쓴 적 없다” 이준석 “온라인 공고문은?”

최현욱 기자
최현욱 기자
입력 2023-02-24 15:34
업데이트 2023-02-24 15: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 유튜버 “일당 6만원에 安 지지 알바” 주장
安캠프 “유튜버 신원 불분명해 확인 불가해
알바 모집한 적 없고 금전적 대가 준 적 없어”
이준석 “야구 점퍼 맞춰 입은 건 安뿐…온라인 공고 해명해야”

이미지 확대
온라인 아르바이트 채용사이트에 올라온 전당대회 합동연설회 관련 채용 공고문. 이준석 페이스북
온라인 아르바이트 채용사이트에 올라온 전당대회 합동연설회 관련 채용 공고문. 이준석 페이스북
최근 전국 각지를 돌며 합동연설회를 진행하고 있는 국민의힘 전당대회에 안철수 당대표 후보가 아르바이트생을 동원해 응원전을 벌였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안 후보 측이 “아르바이트 인원을 모집한 적이 없다“고 선을 그었지만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한 온라인 아르바이트 채용사이트에 올라온 공고문을 근거로 추가 해명을 요구했다.

안 후보 측은 24일 공지문을 통해 “안 후보 캠프는 응원단 아르바이트를 모집한 적이 없고 어떠한 금전적 대가도 제공한 사실이 없다”며 “본 캠프는 어떠한 위반 없이 지지자들이 중심이 되어 응원에 참여하고 있음을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언급했다.

해당 의혹은 앞서 한 유튜브 영상에서 자신을 7년차 더불어민주당 당원이자 이재명 대표 지지자라고 소개한 A씨가 아르바이트 채용 공고를 보고 일당 6만원에 안 후보 지지 아르바이트를 하고 왔다고 주장하며 시작됐다.

안 후보 측은 A씨에 대해 “인적사항을 바탕으로 확인을 시도했으나 불분명한 신원 때문에 확인이 불가능한 상태”라며 “안 후보 지지자를 참칭하고 잠입한 민주당원이 있을 줄은 생각도 못 했다. 이재명 지지자가 왜 어떤 이유에서 국민의힘 전당대회에서 안 후보를 지지하는 척 연기를 한 건지 깊이 유감”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그러자 이번 전당대회에서 천하람 당대표 후보 및 김용태·허은아 최고위원 후보, 이기인 청년최고위원 후보와 선거전을 펼치고 있는 이준석 전 대표가 유튜브 영상에 나온 아르바이트 채용 사이트의 모집 공고글을 자신의 SNS에 공유하며 “안 후보 측에서 이 게시글을 안 후보 측에서 올린 것이 맞는지 아닌지 확인해달라”며 “확인만 해주시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이 전 대표는 “당에서는 이런 알바를 모집한 적이 없고 천하람 후보 측에서도 없다”며 “남은 선택지는 안 후보나 김기현 후보, 황교안 후보 측인데 현장에서 야구잠바 유니폼을 맞춰 입고 유세운동을 한 분들은 안 후보 측밖에 없었다”고 설명했다.
최현욱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