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로또 실수령 47억, 주변 나눠주고도 20억 남아” 3게임 1등 당첨자의 ‘바뀐 삶’

“로또 실수령 47억, 주변 나눠주고도 20억 남아” 3게임 1등 당첨자의 ‘바뀐 삶’

이정수 기자
이정수 기자
입력 2023-02-23 13:59
업데이트 2023-02-23 13: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온라인 커뮤니티 ‘웃긴대학’ 캡처
온라인 커뮤니티 ‘웃긴대학’ 캡처
로또복권 수동 3게임에서 모두 1등을 맞춰 당첨금 70억원을 받은 시민이 당첨 후기를 전했다.

지난 22일 온라인 커뮤니티 ‘웃긴대학’(웃대)에는 “당첨금은 70억원이고, 세후 47억원인가 받았다”는 내용의 글이 올라왔다.

앞서 당첨자 A씨는 지난달 28일 발표된 제1052회 로또복권 추첨 결과에서 3게임이 1등, 2게임이 3등에 동시 당첨됐고, 이를 온라인상에 인증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A씨는 이번엔 당시 공개했던 로또 용지와 함께 동행복권 웹사이트에서 모바일로 당첨 결과를 확인한 화면을 캡처해 올렸다.

자신을 “골수 웃대 유저”라고 밝힌 A씨는 “당첨된 이후 삶의 모든 것이 여유롭게 바뀌었다”며 “그동안 금전적인 이유 때문에 고민했던 박사 학위도 도전해볼 생각”이라고 밝혔다.

이어 “당첨금을 가족과 주변 지인들에게 나눠줬다”며 “그러고도 돈이 많이 남아 빚을 갚고 집을 사고 비싼 차도 샀다. 이젠 결혼할 사람도 찾고 여행도 다니고 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A씨는 또한 “남은 돈 20억 이상은 안전 자산으로 투자한 상태고, 건물 구매 관련 공부도 좀 해볼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당첨 후 일상에서 달라진 점에 대해 “배달비 생각 안 하고 주문하고, 지갑에 현금 100만원 기본에, 카카오페이 500만원 총전돼 있는 소소한 행복을 누릴 수 있다”며 “여행도 돈보단 퀄리티, 시간이 아깝다는 생각이 든다”고 했다.

A씨는 “행운은 바란다고 오지 않더라. 갑자기 찾아온다”면서 “실제로 로또를 거의 사지 않고 가깜 월급날에 5000원 살까 말까 했다”고 전했다.

A씨는 끝으로 “남은 인생 즐겁게 살 수 있을 듯하다. 모두 행복한 하루 되시라. 기 받아가시고 행복하시라”고 말해 보는 이들의 부러움을 자아냈다.

웃대에는 “부럽다”, “기 받아간다”는 댓글들이 이어진 가운데 일부 네티즌은 “어쩌다 사는 사람이 같은 번호로 사는 일이 흔한 일도 아니고 그게 1등이 됐다? 로또 판매를 높이기 위한 바이럴 마케팅 같다. 배아프다”는 댓글을 남겨 베스트 댓글에 오르기도 했다.
이정수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