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고소함 한가득 ‘라면왕김통깨’… 건면 열풍 이끈다

고소함 한가득 ‘라면왕김통깨’… 건면 열풍 이끈다

입력 2022-12-20 10:40
업데이트 2022-12-20 10: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농심 ‘라면왕김통깨’. 농심 제공
농심 ‘라면왕김통깨’. 농심 제공
농심 ‘라면왕김통깨’가 구운 김 플레이크와 볶음 참깨, 고추기름 조미유의 차별화된 고소함으로 출시 100일 만에 160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라면왕김통깨는 소비자가 직접 제품 기획에 참여해 실제 출시까지 이어진 프로슈머 제품이다. 농심은 라면 마니아의 의견을 반영해 남녀노소 호불호 없이 좋아하는 김을 소재로 한 라면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농심은 평소 라면을 즐겨 먹는 18명의 헤비 유저와 함께 신제품 콘셉트를 기획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그 결과 김과 해물, 야채 육수 기반의 고소한 국물 라면인 김 라면 콘셉트가 제안됐고, 500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선호도 검증과정을 거쳤다.

제품 개발에는 특히, 김 라면이란 정체성을 살리는데 주안점을 뒀다. 국물과 어우러졌을 때 특유의 풍미와 감칠맛을 잃지 않도록 김 추출 분말을 개발해 수프에 포함했다. 김 토핑은 1.1g으로 넉넉하게 담았다.

국물은 김 특유의 고소함을 강조하면서 새로운 맛을 만드는 데 집중했다. 이에 먼저 깊은 맛을 내는 소고기 베이스에 멸치, 대구 등 각종 해물과 야채 육수로 해조류인 김에 어울리는 시원한 국물 맛을 개발했다. 또한 볶음 고춧가루와 하늘초로 칼칼함을 더했다.

고소한 풍미를 내는 역할은 통깨와 조미유가 맡았다. 볶음 참깨 후첨 별첨에 고추기름으로 만든 조미유를 더해 고소함을 한층 더 강화했다. 면은 건면으로 만들었다.
서울비즈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