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형 위해 이기고 싶었다”…부상 당한 형 대타로 주전 꿰찬 동생의 불꽃슛

“형 위해 이기고 싶었다”…부상 당한 형 대타로 주전 꿰찬 동생의 불꽃슛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2-12-15 17:55
업데이트 2022-12-15 17: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佛 테오 에르난데스, 묘기 슛으로 모로코전 선제 결승골
조별리그 1차전서 부상당한 형 루카스 대신 붙박이 출전
공격 본능 발휘하며 1골 2도움으로 프랑스 결승 이끌어

프랑스 대표팀의 테오 에르난데스. AP 연합늇스
프랑스 대표팀의 테오 에르난데스. AP 연합늇스
“형 생각을 많이 한다. 결승전 때 왔으면 좋겠다.”

2022 카타르월드컵 프랑스와 모로코와의 4강전에서 형의 불운을 날린 동생의 발리슛이 축구 팬들을 사로잡았다.

프랑스 대표팀의 레프트 백 테오 에르난데스(25·AC밀란)는 15일 새벽(한국시간) 카타르 알호르 알바이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대회 준결승전에서 전반 5분 묘기에 가까운 발리슛으로 모로코 골문을 뚫어내며 프랑스의 2회 연속 결승 진출에 앞장 섰다. 테오는 문전 혼전 상황에서 상대 수비에 맞은 공이 자신에게 오자 세팍타크로를 연상케하는 하프발리슛을 시전했다. 이번 대회 들어 모로코가 자책골을 제외하고 상대 선수에게 득점을 허용한 것은 테오가 처음이었다. 프랑스는 후반 나온 란달 콜로 무아니의 골까지 묶어 2-0으로 완승했다. 

이날 결승골을 넣은 테오는 카타르월드컵 개막 때만 해도 선발 자원이 아니었다. 2018년 러시아월드컵 우승 멤버인 한 살 위 형 루카스(바이에른 뮌헨)가 같은 포지션으로 호주와의 조별리그 1차전에 선발 출격했다. 그러나 돌발 상황이 발생했다. 루카스가 킥오프 9분 만에 후방에서 올라온 공을 막으려다 오른쪽 무릎을 다치며 쓰러진 것. 이 과정에서 프랑스는 선제골을 얻어맞고 말았다. 루카스 대신 긴급 투입된 것은 다름 아닌 테오. 전반 13분 그라운드를 밟은 테오는 14분 만에 아드리앵 라비오의 동점골로 이어지는 크로스를 올려 형의 부상이 빌미가 된 실점을 만회했다. 덴마크와의 2차전에서도 오버래핑하며 킬리안 음바페와 2대1 패스를 주고받은 끝에 음바페의 선제골을 거든 데 이어 모로코전 선제골까지 테오의 공격 본능은 계속됐다.
모로코 전에서 선제골을 터뜨리고 있는 프랑스의 테오 에르난데스. AP 연합뉴스
모로코 전에서 선제골을 터뜨리고 있는 프랑스의 테오 에르난데스. AP 연합뉴스
스피드를 앞세워 전진하는 능력이 좋고 킥, 골 결정력도 준수한 테오는 이탈리아 세리에A에서도 골을 넣은 수비수로 통한다. AC밀란에서 뛰며 2019~20시즌 6골, 2020~21시즌 7골, 지난 시즌 5골을 넣었고, 이번 시즌에도 2골을 기록하며 웬만한 공격형 미드필더 못지 않는 득점력을 자랑한다.

테오는 모로코와의 4강전을 앞두고 프랑스 매체 레키프와의 인터뷰에서 “(형의 부상 직후) 감독이 나를 불렀을 때 형은 나를 자랑스러워했다”며 “나는 나 자신과 형을 위해 뛰고 있다. 형을 위해 승리하고 싶다”고 말했고, 자신의 다짐을 이뤄냈다. 전방십자인대 파열로 내년 6월 복귀 전망인 루카스는 4강전 뒤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자부심이라는 단어를 곁들여 동생의 사진을 게시하며 기쁨을 드러냈다.

홍지민 전문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